모바일

갤럭시버즈 프로, 3D 오디오 및 노이즈 컨트롤 등 중요 기능 유출


  • 김성욱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0-12-21 14:23:19

    <사진: 유출된 갤럭시버즈 프로 앱의 스크린샷 / 출처: 깃허브의 ThePBone>

    갤럭시버즈 프로의 앱을 통해 중요 정보가 유출됐다.

    버즈 프로는 더 강화된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과 앰비언트사운드, 그리고 3D 공간음향 기능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깃허브의 ThePBone은 지난 12월 19일, 삼성 갤럭시스토어 서버를 검색하던 중 갤럭시버즈 프로의 APK를 발견했다고 전했다.

    그가 유출한 사진은 갤럭시버즈 프로의 전용 앱을 실행한 모습이다.

    이미지를 보면 갤럭시버즈 프로 앱의 메인화면 상단과 하단, 3D 오디오, 음성감지, 향상된 듣기모드 / 버즈 유닛 찾기 등의 화면을 확인할 수 있다.

    갤럭시버즈 프로에는 전작에 없던 신기능들이 다수 추가됐는데, 3D 오디오, 대화감지, 향상된 듣기모드, 노이즈 콘트롤,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앰비언트 사운드모드, 빅스비 보이스 컨트롤 등이 새롭게 추가된다.

    다만, 3D 공간 오디오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윈UI3.0 이상 / 특정 센서 및 기능을 지원하는 스마트폰 등의 조건이 필요하다는 점은 아쉬움으로 남는다.

    현 상황에서 특정 센서 및 기능을 지원하는 스마트폰이 어떤 모델인지도 확인된 바 없다.

    버즈 프로에서 3D 공간 오디오 기능이 활성화되면 돌비 애트모스의 헤드 트래킹 기능과 사운드 얼라이브를 통한 공간 사운드, 자이로스코프 센서를 통한 소리위치 조절 등 다양한 정보를 조합해 사용자에게 입체감 있는 3D 음원을 들려줄 예정이다.

    향상된 듣기모드는 갤럭시버즈의 왼쪽과 오른쪽의 볼륨 균형을 자동으로 조절해 더 나은 음악을 들려주는 기능이며, 대화감지 기능은 음악 재생시 외부 소리나 음성이 감지되면 음악 볼륨을 낮춰 외부 소리를 들을 수 있게 해준다.

    일정 시간이 지난 후 이 기능을 끄거나 갤럭시버즈 프로를 탭해서 해당 기능을 수동으로 끄는것도 가능하다.

    소음제어 기능은 갤럭시버즈의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이나 앰비언트 사운드(주변음 허용)를 선택해서 사용할 수 있으며, 두 기능을 모두 끌수도 있다.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사용시 노이즈 제거 레벨을 높이거나 낮출 수 있으며, 앰비언트 사운드 모드도 4가지 프리셋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또한 빅스비 보이스 컨트롤 기능을 사용해 빅스비로 갤럭시버즈 프로의 대화감지 및 소음제어 기능을 켜고 끌 수 있을 전망이다.


    베타뉴스 김성욱 기자 (beta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246655?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