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대형마트 설맞이 소비자 유혹…품질UP 가격DOWN


  • 곽정일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1-01-28 09:50:46

    ▲ 신세계백화점이 다가오는 설을 맞이해 설 선물세트로 제주도를 대표하는 과일과 수산물을 선보이고 있다. © 연합뉴스

    [베타뉴스=곽정일 기자]

    대형마트가 설을 약 2주정도 남겨놓고 다양한 프로모션으로 소비자를 유혹하고 있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신세계백화점과 이마트이다.

    28일 신세계백화점은 설을 앞두고 특급호텔과 협업한 선물 세트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미 지난해 추석 때 조선호텔과 협업해 한우 스테이크 세트, 전복장 세트를 판매한 데 이어 올해 설에는 JW메리어트호텔까지 협업 대상을 늘렸다.

    파스타와 올리브오일, 소스로 구성해 호텔 레스토랑 메뉴를 집에서도 먹을 수 있게 한 '이탈리안 파스타&소스 세트'와 호텔 총괄 파티시에가 만든 케이크, 초콜릿 등을 판매한다.

    이마트는 설맞이 이색 효도상품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이마트는 설 명절을 앞두고 집에서 사우나, 반신욕 등을 즐길 수 있는 전신 홈사우나와 반신욕기를 선보였다. 이마트는 일렉트로마트 위례, 은평, 금정점과 이마트 의정부점, 경산점 5개 매장에서 '다온 이동식 전신 홈사우나(169만원)'를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설 명절 전인 2월 초 15개 매장으로 판매를 확대할 방침이며 추후에도 판매 점포를 늘려갈 예정이다.

    다온 이동식 전신 홈사우나는 캐나다산 천연 햄록 원목을 사용했으며 열선이 아닌 8면에서 탄소원적외선 방출로 열을 공급하는 방식으로 입체적 찜질이 가능하다. 18도에서 65도까지 조절이 가능하며 콤팩트한 사이즈와 바퀴가 달려 집안 내 비치에 용이하다.

    특히 이마트는 SSG닷컴과 함께 연일 치솟고 있는 농산물 물가 안정화를 위해 28일부터 내달 3일까지 1주일간 ‘대한민국 농할갑시다’(이하 농할)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농할갑시다'행사는 농산물 할인행사로 이마트와 SSG닷컴은 최근 가격이 급등한 밤고구마, 깐마늘, 표고버섯, 모둠쌈, 오이맛고추, 황제버섯 등을 행사상품으로 지정해 할인에 나선다.

    롯데마트도 농할행사를 진행한다.

    롯데마트도 28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농할 행사를 열고 엘포인트 멤버십 회원에게 농산물 12개 품목을 20% 할인 판매한다고 28일 밝혔다.

    행사 품목은 계란과 양파, 감귤, 섬초, 감자, 고구마, 대파, 양배추, 브로콜리, 고추, 오이, 버섯 등이다. 양파는 오는 31일까지만 행사 할인이 적용된다.

    홈플러스는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달걀과 말린 고추를 20% 저렴하게 선보인다.


    베타뉴스 곽정일 기자 (devine777@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252163?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