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21-02-02 14:13:04
온라인 생방송으로 상품을 소개 및 판매
[합천 베타뉴스=김도형 기자] 경남 합천군은 1일부터 ‘네이버 쇼핑 라이브’ 채널에서 합천군의 우수 농산물로 설 명전 기획전을 열어 본격적인 라이브커머스를 시작했다고 2일 밝혔다.
라이브커머스는 온라인 생방송으로 상품을 소개하면서 판매하는 상거래 방식을 지칭하는 용어다.
‘네이버 쇼핑 라이브’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입점사 중에 일정 등급 이상인 입점사에게 제공하는 라이브커머스 플랫폼이다.
군은 2017년부터 ‘합천군 팜앤파머스 협동조합(브랜드 : 농부애상)’을 육성하고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꾸준한 판매실적과 고객관리를 통해 우수한 등급을 확보해 네이버 쇼핑 라이브 채널에 참여 자격을 갖추고 있다.
이번 라이브커머스 기획전은 설 명절 선물세트(들기름, 생과, 버섯, 부각, 돼지고기, 건강기능 식품 등) 위주로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으며 해당 시간에 접속하지 않더라도 라이브방송 다시 보기를 통해서 언제든지 구매할 수 있다.
접속 방법은 네이버 검색창에 ‘쇼핑 라이브’로 검색 후, 쇼핑 라이브 검색에서 ‘합천’으로 재검색하면 기획전 및 품목별 라이브 방송을 볼 수 있다.
군 팜앤파머스 협동조합(대표 정상국)은 "라이브커머스는 코로나19 장기화로 비대면 시대에 맞춰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전했다.
군 관계자는 "설 명절에도 모임을 자제해야 함에 따라 군의 우수한 농산물로 가족과 지인들에게 마음을 전하는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으로 본다"면서 "앞으로도 지속적인 라이브커머스를 계획 중이니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베타뉴스 김도형 (freeproceed@naver.com)
Copyrights ⓒ BetaNews.net
-
- 목록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