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강남역 사거리 인접 ‘르피에드 in 강남 상업시설’, 3월 분양 예정


  • 박은선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1-02-17 10:23:34

    - 강남역의 유동인구 누리는 프리미엄 상업시설 본격 분양 나선다
    - 강남역 사거리 인접, 인근 대규모 업무 수요 흡수하는 상권 중심 입지로 주목

     르피에드 in 강남 상업시설 Unique Passage way. CG는 소비자의 이해를 돕기 위해 제작된 것으로 실제와 다를 수 있습니다.

    정부의 부동산 규제가 연일 범위를 넓혀가면서 투자자들의 관심이 규제를 벗어난 상업용 부동산으로 이어지고 있다. 규제를 피할 수 있으면서도 저금리 시대에서 꾸준한 임대수익을 얻을 수 있는 것은 물론, 실물 자산 선호 현상으로 시세차익에 대한 기대감이 높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특히, 많은 유동인구가 몰리는 번화가에 위치한 상업시설은 투자자들에게 매력적인 투자처로 손꼽히고 있다.

    대표적인 곳 중 하나가 강남역 일대다. 우리나라 대표 번화가인 강남역은 하루 유동인구가 국내에서 가장 많은 곳이다. 서울교통공사의 승·하차 통계에 따르면, 2020년 한 해 동안 2호선 강남역을 이용한 승·하차 인원은 약 5,200만명으로 전국 1위인 것으로 나타났다. 전국에서 가장 붐비는 역이 위치한 덕분에 상업시설 시장에서 강남역 일대의 가치는 특별하다. 낮에는 테헤란로와 서초대로를 따라 이어진 대규모 업무단지의 상주 근무인원이 모여들고, 밤이 되면 강남대로의 상권을 이용하는 방문객으로 북적이기 때문이다. 평일과 주말, 밤낮을 가리지 않는 상권이기 때문에 강남역 일대는 투자 1순위로 손꼽히는 것이다.

    실제 강남역 일대의 상권은 매출 수준도 높다. KB리브온의 상권 분석 서비스를 통해 강남역 반경 500m의 매출 수준을 확인해 본 결과 지난해 11월 한달 간 1765억 5천만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코로나로 인해 전년 대비 매출 수준이 줄어들기는 했지만, 잠실역, 광화문역 등 서울 주요 상권의 3배에 가까운 매출 수준을 보였다.

    유동인구로 매출수준까지 높다 보니, 신규 공급 상업시설에 대한 관심도 뜨겁다. 이런 가운데 강남역 인근에  ‘르피에드 in 강남 상업시설’이 새롭게 공급에 나선다.

    국내 최초의 브랜디드 레지던스라는 컨셉으로 공급되는 하이엔드 오피스텔 ‘르피에드 in 강남’의 상업시설로 풍부한 유동인구 수요와, 특별함을 강조한 외관 설계 및 고소득의 고정수요를 강점으로 내세우고 있다.

    ‘르피에드 in 강남 상업시설’은 인근으로 삼성그룹 계열사들이 입주해 있는 삼성타운이 위치해 있어 고정적인 수요를 흡수할 수 있다. 또한 향후 개발이 예정되어 있는 서초로 지구단위계획 특별계획구역도 바로 앞에 위치해 있어 향후 강남권 최대규모 업무단지의 중심을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서초로 지구단위계획 특별계획구역은 삼성타운과 연계한 복합 업무단지로 개발될 예정으로 개발이 완료되면 약 8만 6000㎡ 규모의 초대형 업무단지로 조성돼 더 많은 수요를 흡수할 수 있을 전망이다.

    부동산 전문가는 “누구나 인정하는 최고의 수요와 구매력을 갖춘 상권인 강남역 일대에 들어서는 ’르피에드 in 강남 상업시설’에 투자자들의 관심이 모이고 있다”며, “저금리 시대로 유동자금의 투자처를 찾는 투자자들에게는 안정적인 임대 수익을 거둘 수 있는 것은 물론, 미래가치로 인해 시세 차익에 대한 기대감도 높기 때문에 투자처로 고려할 만하다”고 말했다.

    ‘르피에드 in 강남 상업시설’은 하이엔드 오피스텔 ‘르피에드 in 강남’의 단지 내 상업시설로 지하 1층 ~ 지상 2층 공간에 들어설 예정이며 이번 분양에는 31개 호실이 분양에 나선다.

    ‘르피에드 in 강남 상업시설’은 특별한 외관 설계로 어디에서나 눈에 띄는 랜드마크 상업시설로 조성될 예정이다. 고대 로마와 르네상스 시대의 건축 양식인 아치를 본뜬 설계가 도입돼 독특한 외관 설계를 갖추고, 아치의 안쪽 통로를 활용해 우리나라에서는 쉽게 만나볼 수 없는 디자인을 선보인다. 또 상업시설 출입구는 ‘르피에드’의 특별한 가치를 느낄 수 있도록 고급스럽게 조성해 차별화된 외관 디자인을 적용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르피에드 in 강남 상업시설’은 오는 3월 중 본격적으로 분양에 나설 예정이며, 분양과 관련한 상담은 ‘르피에드 in 강남’의 견본주택인 ‘르피에드 갤러리’에서 함께 진행된다. ‘르피에드 갤러리’는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에 위치한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모든 상담은 100% 예약제로 운영되며, 예약과 관련된 사항은 르피에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베타뉴스 박은선 기자 (silver@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