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남소식

[하동군 브리핑] 하동군, 안방에서 즐기는 2월 언택트 문화공연 풍성 등


  • 박종운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1-02-18 08:57:31

    ▲2월 문화공연 팜플렛 © (사진제공=하동군)


     ◆ 19·24·26일 유튜브 지금하동TV 생중계…코로나19로 지친 마음 달래

      [하동 베타뉴스=박종운 기자] 경남 하동군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지친 군민의 마음을 달래고 문화예술에 대한 갈증을 해소하고자 안방에서 즐기는 2월 언택트 문화공연을 마련했다.

      2월 문화공연은 코로나19 장기화라는 어려운 상황 속에서 군민에게 위로와 희망을 전하고 삶의 활력 충전을 위해 하동군 공식 유튜브 채널 ‘지금하동TV’을 통해 온라인 생중계된다.

      먼저 19일 오후 7시 르엘 오페라단의 ‘댄싱 위드 더 오페라’ 공연을 시작으로 24일 오후 7시 경상오페라단의 ‘신데렐라’, 마지막으로 26일 오후 3시 꼬니니꼬 체임버 앙상블의 ‘뮤지컬과 영화, 클래식을 만나다’가 선보인다.

      사회적 거리두기 등으로 대면 문화공연이 줄줄이 취소된 가운데 실시되는 이번 언택트 온라인 공연은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누구나 집에서 손쉽게 접근 가능한 문화예술 미디어 공연으로, 실시간 생중계 공연이 끝난 뒤에도 다시 볼 수 있도록 유튜브에 게시된다.

    하동군, 고강도 반부패 청렴시책 강력 추진

      하동군은 새해 공직사회의 부정부패를 척결하고 군민이 체감하는 청렴군정 실현을 위해 강도 높은 반부패·청렴시책을 마련해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특히 공무원의 자진 신고로 인사이동 시 화환·쌀 등 축하물품 수수는 99% 이상 근절됐으며, 설 명절 선물 수수 또한 청렴교육을 통한 공무원의 자정노력과 관내 600여 이해관계자에게 협조를 구하는 우편물 발송을 통해 근절됐다.

      군은 외부 민원인을 대상으로 청렴해피콜(전화 모니터링)과 청렴감사담당이 민원현장을 직접 방문해 애로·건의사항을 청취하고 있으며, 공무원이 개선해야 할 부분을 전 직원과 공유하고 개선사항과 대책방안을 마련해 추후 동일한 민원사항이 제기되지 않도록 재발방지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지리산생태과학관, 거리두기 완화로 재개관

      하동군지리산생태과학관은 정부의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조정에 따라 지난 16일부터 운영을 재개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11월 관내 코로나 확진자 발생에 따라 휴관에 돌입한 이후 3개월 만에 관람객을 맞이하게 됐다.

      지리산생태과학관은 1.5단계 방역지침에 따라 관람인원을 시간당 20명 미만으로 제한하고 있으며, 1팀당 4인 이하(직계가족은 제외)로 반드시 전화 및 홈페이지를 통한 사전예약 후에 관람 가능하다. 또한 마스크 착용·명부작성·발열 체크 등 방역수칙을 지켜야 한다.

      지리산생태과학관은 샌드아트체험, 무한상상실, 3D입체영상관, VR체험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며 오는 4월부터 나비생태체험, 반딧불이체험 등 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해병대 하동군전우회, 5년째 후학사랑‘화제’ 

    5년째 후학들을 위해 장학기금을 기탁하는 단체가 있어 지역사회에서 잔잔한 감동을 주고 있다.

      화제의 단체는 군정의 크고 작은 행사에 솔선 참여하며 궂은일을 도맡아 하는 ‘한 번 해병은 영원한 해병’ 명불허전 해병대 하동군전우회이다.

      (재)하동군장학재단(이사장 이양호)은 해병대 하동군전우회(회장 주태권) 임원진이 지난 17일 군수 집무실을 찾아 지역 인재육성에 써달라며 장학기금 200만원을 기탁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날 장학기금 전달에는 주태권 회장, 임흥섭 전 회장, 김진현·이재훈 부회장, 박승대 사무국장이 자리를 함께했다.

    ◆ 저소득 독거노인에 코로나 안전키트 전달

      하동군자원봉사센터는 HSD엔진과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경남도자원봉사센터의 연계·지원을 통해 보건위생용품 마련에 어려움을 겪는 저소득 독거노인 20세대에 클린안전키트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HSD엔진이 후원한 안전키트는 비타민C, KF94 마스크, 손세정제, 손소독제, 항균물티슈 등 8종으로 구성됐으며, 하동노인통합지원센터의 협력으로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독거노인 세대에 전달됐다.

      센터 관계자는 “매일같이 써야 하는 물품을 사러 가는 것조차 부담이 큰데 어려운 시기에 어르신들에게 꼭 필요한 물품과 영양제까지 신경을 써준 HSD엔진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베타뉴스 박종운 (jsj3643@hanmail.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254939?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