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프리미엄 설계 적용 '홍천 금호어울림 더퍼스트' 분양


  • 박은선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1-03-22 11:12:10

    계약금 10% 완납 후 무제한 분양권 전매 가능
    서류접수 3월 19일(금)~24일(수), 정당 계약 30일(화)~4월 1일(목)까지 3일간 진행

    ▲  '홍천 금호어울림 더퍼스트' 조감도 

    지난 11일, 강원도 홍천에서는 이례적으로 1순위 청약이 마감된 '홍천 금호어울림 더퍼스트'가 지역에서는 볼 수 없었던 프리미엄 설계를 앞세워 또 한번 눈길을 끌고 있다. 이 단지는 473세대(특별공급 제외) 모집에 1441명이 신청해 평균 3.05대 1, 최고 13대 1의(115㎡M) 경쟁률을 나타냈다. 또한 84㎡A 당첨가점이 53점으로 세간의 이목이 집중되기도 했다. 이는 기존에 볼 수 없었던 특화설계가 성공 청약에 기여를 했다는 평가다.

    먼저 홍천 금호어울림 더퍼스트는 단지 내 국공립 어린이 집 예정과 통학 셔틀버스 25인승 1대도 운영할 계획이 눈에 띈다. (위탁사 (주)신영도시개발 또는 시공사 금호산업(주) 제공 예정이며, 1년간 운영 후 입주자관리회로 이관 예정 / 단, 국공립어린이집과 셔틀버스 운영은 입주자 과반수 이상 반대 시 변경 될 수 있음)

    전 가구 무상으로 단지 내 지하에 있는 세대창고가 제공되며, 음성인식 IoT 스마트홈 시스템과 미세먼지 발생 시에 외부공기를 여과하는 환기 시스템이 설치된다. 무인택배 시스템과 겨울철 걱정없는 SNOW 멜팅시스템(도로, 경사로)도 설치되며 현관, 엘리베이터콜 등 세대까지 원스톱으로 갈수 있는 원패스키 시스템도 구현된다.

    최대 688대 주차가 가능한 단지 내 주차장, 지하주차장에서 전 가구로 바로 연결되는 주동통합형 설계 등을 적용해 이용 편의성을 높였다. 이 외에도 태양광 에너지 활용으로 공동 관리비 절감에 힘썼고 차량 도착 알림 시스템이 적용된다.

    분양 관계자는 "홍천에서 7년만에 분양하는 새 아파트, 16년만에 들어서는 브랜드 아파트로 그동안 볼 수 없었던 최신 특화설계가 적용된다"며 "이 덕분에 분양도 좋은 결과가 있었고 계약도 잘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한편, 홍천 금호어울림 더퍼스트의 서류접수 기간은 3월 19일(금)부터 24일(수)까지다. 정당 계약은 3월 30일(화)~4월 1일(목)까지 3일간 진행 되며 계약금 10% 완납 후에는 무제한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다. 견본주택은 강원도 홍천군 홍천읍 갈마곡리 일대에 있으며, 입주는 2024년 1월 예정이다.


    베타뉴스 박은선 기자 (silver@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