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제일건설의 트렌디한 스트리트몰”…제일건설 ‘위례신도시 제일풍경채’ 단지 내 상가 공급


  • 박은선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1-04-01 13:26:35

    ▲ ©제일건설 ‘위례신도시 제일풍경채 단지 내 상가 투시도’ 출처: 제일건설

    제일건설이 ‘위례신도시 제일풍경채’ 단지내 상가를 공급하고 있다. 앞서 제일건설 ‘위례신도시 제일풍경채’ 오피스텔은 100% 분양을 마무리한 바 있다. 특히 제일건설 ‘위례신도시 제일풍경채’는 서울주택도시공사(SH)가 위례택지개발사업구역 내 의료복합부지 개발을 위한 민간사업자 공모에서 가천대 길병원과 명지병원이 최종 입찰한 것으로 확인했다고 밝히면서 의료복합타운 조성 수혜를 톡톡히 누리는 모양새다.

    제일건설 ‘위례신도시 제일풍경채’ 단지내 상가는 경기도 하남시 학암동 위례신도시 일반상업지역 7BL에 자리하고 있으며, 지상1층~지상2층, 52호실, 계약면적 총 1,520.32㎡ 규모로 구성돼 있다. 제일건설 ‘위례신도시 제일풍경채’ 단지내 상가는 함께 들어서는 위례신도시 제일풍경채의 오피스텔(아파텔) 총 250실을 포함해 인근 주거단지 약 8,000여 가구를 모두 흡수 가능한 항아리 상권형 입지에 자리하고 있다.

    의료복합시설용지로 확보된 부지의 규모는 총 44,004㎡이며, 약 1,000병상 규모의 대형병원 유치가 본격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조성이 완료되면, 예방, 진료, 치료, 관리 등 의료 서비스가 원스톱으로 이뤄지는 의료복합타운으로 자리할 전망이다. 해당 시설 조성이 완료 되면 시설 이용자의 급증 및 일자리 창출 등이 이어져 지역경제가 활성화 될 것이라는 기대감도 높아지고 있다. 제일건설 ‘위례신도시 제일풍경채’ 단지내 상가의 몸값도 덩달아 뛰는 모양새다.

    ▲ ©제일건설 CI, 출처: 제일건설

    더욱이 제일건설 ‘위례신도시 제일풍경채’ 단지내 상가와 가까운 곳에는 위례선(예정), 위례신사선(예정) 등이 들어설 예정이며, 5호선 마천역, 서울외곽순환도로, 수서역SRT 등 교통망을 통한 높은 접근성을 통한 광역 수요 흡수도 기대해 볼만 하다. 제일건설 ‘위례신도시 제일풍경채’ 단지내 상가는 유럽감성을 담은 이국적인 스타일의 외관도 눈길을 끈다. 이번 제일건설의 단지내 상가는 높은 시인성을 갖춘 트렌디한 스트리트몰로 조성될 계획이다

    투자자들의 부담을 낮춘 계약조건도 주목할 만 하다. 제일건설 ‘위례신도시 제일풍경채’ 단지내 상가는 중도금 40% 무이자 혜택을 제공한다.

    분양 관계자는 “이번 제일건설 ‘위례신도시 제일풍경채’ 단지내 상가는 고정수요와 인근 국립공원 등의 배후수요를 확보한 상황에서 인근 지역에 의료복합타운 조성까지 확정돼 일대 수요가 더욱 폭증할 것으로 보고 있다”면서 “제일건설이 선보이는 위례신도시 제일풍경채 단지 내 상가가 조성 완료되면 일대 수요를 흡수할 수 있는 핵심 상권으로 자리매김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제일건설 ‘위례신도시 제일풍경채’ 상업시설은 서울시 송파구 백제고분로 고덕강일제일풍경채 모델하우스에서 분양홍보관을 운영하고 있다.


    베타뉴스 박은선 기자 (silver@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