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21-04-02 08:35:59
[베타뉴스=한병선 기자] 황숙주 순창군수가 지난 3월 30일 동계중‧고등학교 강당에서 전교생을 대상으로 ‘세상을 움직이는 힘은 꿈과 희망, 그리고 신념’이란 주제로 강의를 진행하며 만남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강의는 황군수의 다양한 도전과 어려움을 극복한 경험담부터 동계면 출신 성공 인사에 대한 소개까지 학생들이 지역에 대한 자긍심과 자부심을 가지고 꿈을 키워 나갈 수 있는 이야기로 꾸며졌다.
황군수는 학생들이 대한민국을 뛰어넘어 세계를 무대로 큰 꿈을 펼치길 바라는 희망을 전하면서, 이를 위해 올바른 역사의식, IT·물리학 등 과학지식, 인문학적 지식을 쌓기 위해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군에서 학생들의 특기적성 발굴을 위해 지원하고 있는 영화, 연극, 뮤지컬, 미술, 웹툰 교육 등 다양한 사업을 소개하며 이 프로그램에 적극 참여해 본인의 꿈을 실현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 함께한 오영석 동계중고등학교 교장은 “군수님께서 학생들을 위해 귀한 시간 내주셔서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지역사회를 위한 인재로 자랄 수 있도록 학교에서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니 순창군에서도 많은 협조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순창군은 현재 농촌 지역의 교육여건 개선과 다양한 교육기회 제공, 창의·융합형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해 올해 57억원의 예산을 지원하고 있다.
베타뉴스 한병선 (hbs6505@naver.com)
Copyrights ⓒ BetaNews.net
-
- 목록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