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고덕국제신도시 중심상업지구 슬세권 오피스텔…‘고덕 센트럴 수아주’ 분양


  • 박은선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1-05-04 11:39:08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휴일에도 집에 머무는 사람이 많아지면서 단지를 고를 때 이른바 `슬세권`이 중요한 요소로 떠오르고 있다.

    ‘슬세권’이란 슬리퍼와 ~세권의 합성어로 각종 편의시설 등이 주거공간에서 가까워 슬리퍼와 같은 편안한 차림으로 이용할 수 있는 주거 권역을 일컫는다.

    최근 1인 가구 비중이 늘어난데다 코로나19 재확산세에 따라 외부 활동에 불안감을 느끼는 수요자들 사이 집 근처에서 모든 것을 해결할 수 있는 ‘슬세권’ 주거단지의 가치가 높아지고 있다.

    이에 기존 단지 매매시장은 물론이고 오피스텔 분양 시에도 단지 인근 상권을 따져보는 수요자들이 늘고 있는 상황이다.

    이런 가운데 새로 조성되는 신도시 중심상업지구에 ‘슬세권’이 기대되는 오피스텔이 들어서 눈길을 끈다.

    고덕국제신도시에 공급되는 ‘고덕 센트럴 수아주’ 오피스텔이 그곳이다.

    ‘고덕 센트럴 수아주’는 고덕국제신도시 중심상업지구인 평택시 고덕면 여염리 4328-2번지에 지하 5층 ~ 지상 8층 오피스텔 전용 25~62㎡, 총 140실로 구성된다.

    -고덕 중심상업지구 ‘고덕 센트럴 수아주’

    신도시 중심상업지구는 배후에 주거수요를 품고 있으며, 교통, 문화 등 기본 생활인프라가 풍부하다.

    ‘고덕 센트럴 수아주’는 고덕국제신도시 내에서도 중심상업지구에 들어서 우수한 입지여건을 갖추고 있다는 평가를 받는다.

    인근에 고덕국제신도시 2단계 개발산업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행정타운 개발이 예정돼 있다. 평택시청과 시의회, 소방서, 경찰서, 교육청 등 각종 행정기관이 이전될 예정이다.

    약 1km 이내에 경기 남부 최대규모 공연장인 평택 예술의 전당과 도서관, 박물관 등의 용지가 예정돼 있어 향후 개발이 완료되면 다양한 문화 예술체험을 즐길 수 있다.

    또 고덕수변공원이 인근에 있으며, 약 67만㎡ 규모의 함박산 근린공원이 조성될 예정이다.

    해당 오피스텔은 중심 메인도로변에 위치해 접근성이 양호하고, 중심상업지역이 가까워 상권 간 연계에 따른 수혜를 기대해 볼 만 하다. 단지 조성이 완료되면 상업지역 일대를 아우르는 랜드마크로 자리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인근 아파트 분양도 활기

    ‘고덕 센트럴 수아주’ 오피스텔 인근 아파트 분양 열기도 뜨겁다.

    인근에 공급되는 ‘힐스테이트 고덕 센트럴’이 평택 역대 최대 경쟁률을 기록하기도 했다.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분양한 ‘힐스테이트 고덕 센트럴’은 1순위 청약에서 3만 건이 넘는 청약통장이 몰리며 평택 역대 최대 경쟁률인 평균 86.67 대 1을 기록했다.

    한 부동산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재택근무, 온라인 수업 등이 보편화 되면서 외부활동도 인근에서 보내려는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 가벼운 차림으로도 편하게 방문할 수 있는 슬세권 오피스텔이 인기를 끌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고덕 센트럴 수아주’ 오피스텔 홍보관은 고덕중앙로 에이스 퍼스트고덕에 있다.


    베타뉴스 박은선 기자 (silver@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