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소식

지스트, 5월 어린이날 맞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 펼쳐


  • 방계홍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1-05-06 17:43:05

    ▲ 과학도서 고현초© 지스트

     도서‧벽지 5개 초등학교에 과학도서 기증 및 아동복지시설 등 20개 기관에 치킨 후원

     지스트 사회공헌사업 중 채움프로그램 일환으로 다양한 나눔실천 활동 펼쳐

    [베타뉴스=방계홍 기자] 지스트(광주과학기술원)는 5월 어린이날을 맞아 도서·벽지 5개 초등학교에 과학도서 기증 및 아동복지시설 등 20개 기관에 치킨을 후원했다.

    올해로 19년째 지스트는 도서·벽지 지역 초등학교에 과학도서를 기증하며 미래 꿈나무들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실행하고 있다.

    지스트는 여수 여남초등학교를 비롯하여 강진 옴천초등학교, 해남 화산초등학교, 신안 증도초등학교, 남해 고현초등학교 등 총 5개 학교에 총 600만 원 상당의 도서를 전달했다.

    또한, 2017년부터 아주커치킨의 후원을 통해 지스트는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고 올바른 기부문화 정착을 위해 힘쓰고 있다. 올해는 아동양육시설 및 장애인 복지시설에 월 1회, 약 230여 마리의 치킨나눔을 시작했다.

    아동양육시설 영신원을 비롯한 무등육아원, 성빈여사, 일맥원, 신애원, 노틀담 형제의 집, 애육원, 돈보스코 나눔의 집, 용진 육아원, 광주 나자레집 장애인 복지시설 소화천사의집, 귀일민들레집, 광주작은예술의집, 엠마우스집, 가교행복빌라, 파인빌, 밀알의집, 소화성가정, 어등재활원, 애일의집 등 총 20개소에 아주커치킨을 후원하고 있다.

    아주커치킨 김선식 대표는 “지스트 채움 프로그램을 통해 치킨 나눔 기부활동을 할 수 있어 보람과 기쁨을 느끼며, 건강한 간식을 먹고 어린이들이 활력을 찾아 코로나19를 이겨내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아주커치킨은 일회성이 아닌 지속적으로 우리 지역의 소외된 이웃에게 나눔을 전파한다는 방침으로 앞으로도 보육원, 장애인 시설 등에 나눔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용진육아원 정은강 원장은 “사회복지 발전을 위해 노력해 주시는 지스트와 아주커치킨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아이들과 맛있는 간식을 먹는 시간이 행복하다”고 말했다.

    김영집 지스트 대외부총장은 “향토 브랜드인 아주커치킨과 연계하여 지역사회와 함께 협력하는 사회공헌활동을 실천할 수 있어 더욱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미래 과학 꿈나무들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모색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베타뉴스 방계홍 기자 (chunsapan2@naver.com)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263980?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