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DK도시개발·DK아시아 ‘2021 주거서비스 대상‘ 수상


  • 박은선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1-05-26 09:30:09

    - 리조트 도시 콘셉트 개발, 하반기 왕길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 분양

    DK도시개발·DK아시아는 26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2021 대한민국 주거서비스 대상(국토교통부 장관상)‘ 시상에서 민간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제15회를 맞이한 대한민국 주거서비스 대상은 주택 수요자들에게 차별화된 주거 서비스를 지원해 삶의 질 향상에 공을 세운 기업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국내 주거 관련 고객만족도 분야에서 오랜 전통과 권위를 자랑한다.

    최근 5년간 사업계획 승인분을 기준으로 아파트, 오피스텔, 도시형 생활주택 등 공동주택을 공급한 부동산 관련 기업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수상을 통해 경쟁력 있는 부동산 업체 이미지 제고와 발전을 선도하고 있다.

    이번에 민간부문 대상을 수상한 DK도시개발·DK아시아는 ‘리조트 도시’라는 콘셉트를 바탕으로 리조트 못지않은 조경과 커뮤니티 등을 조성하면서 대한민국 주거문화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있는 기업이다. 지난해 6월 분양한 리조트 도시 시즌1 ‘검암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는 청약에 인천 역대 최고인 8만 7586명이 몰려 청약사(史)를 새로 썼으며, 평균 경쟁률 27대 1로 성공적으로 분양을 완료했다.

    올 하반기에는 리조트 도시 시즌2 프로젝트의 첫 포문을 여는 ‘왕길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 1,500세대를 수요자들에게 선보일 계획이다. 리조트 도시 시즌2 는 대지면적 145만 1,878㎡(약 43만 9,139평)에 사업비만 무려 8조 5,000억원에 달하며 6개 단지 총 1만 3,000세대 규모다. 이는 서울 최대 규모 재건축인 강동구 둔촌주공 재건축(1만 2,000세대), 루원시티(9,500여 세대)보다 훨씬 크다.

    ◆ 조경 콘셉트 홈페이지를 통해 이미 공개

    시즌1과 비교해 시즌2는 더욱 하이엔드 리조트 아파트를 실현하는데 주력했다. 특히 요즘처럼 언택트(비대면) 시대를 맞아 입주민들이 리조트에 가지 않고도 단지 내에서 리조트처럼 생활할 수 있도록 구현해 냈다는 설명이다.

    ▲ 대한민국 주거서비스 대상을 수상한 왕길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 조감도 ©

    하반기 선보일 단지에는 삼성물산 리조트 부문과 손을 잡고 3가지 차별화된 조경(퀸즈가든⸱엘리제 파크 베이⸱드림밸리)을 선보인다. 단지 곳곳에 조경 콘셉트에 맞는 다양한 식물을 식재하고 건축물을 조화롭게 배치해 입주민들의 쉼과 여가 생활을 돕는다는 계획이다. ‘퀸즈가든’에는 분수대와 유럽풍 조경수를 정교하게 배치해 이색적인 풍경을 계획했다. 수경시설과 녹지가 조화를 이루는 ‘엘리제 파크 베이’도 눈길을 끈다. 이곳에는 2층형 규모의 티 카페가 설치된다. 자연경관 조망이 가능한 파고라도 설치될 예정. 여기에 ‘드림밸리’에는 사파리를 테마로 한 놀이공간이 계획돼 있다.

    시즌2 왕길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에 마련된 커뮤니티 시설도 눈에 띈다. 커뮤니티 시설의 이름도 ‘로열 라이프’로 결정됐다. 이는 다른 건설사가 도저히 흉내 낼 수 없는 시설이다. 커뮤니티 시설에 별도의 브랜드를 줌으로써 입주민들이 리조트 아파트에 거주한다는 자부심을 고취 시키는 것은 물론 리조트에 머무르는 일상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취지다.

    커뮤니티 시설 역시 홈페이지에 이미 선공개했다. 로열 라이프에는 최고급 호텔이나 리조트에 적용되는 운동시설이 들어선다. ‘로열 피트니스센터’에는 5성급 호텔식으로 조성되는 실내수영장이 들어선다. ‘로열 복층형 골프센터’에는 복층형 인도어 골프장도 설계됐다. 스크린 골프장(GDR)과 함께 퍼팅룸도 예정돼 있다.

    또한 ‘로열 컬쳐센터’에는 일반상영관, 키즈상영관 2개 등 영화관을 마련했다. 이 밖에도 도서관과 독서실로 구성된 ‘로열 스튜디오’도 들어선다. 입주민 방문객 숙소로 숙소로 활용 가능한 원룸·투룸형 ‘로열 게스트하우스’도 계획돼 있다. 

    DK도시개발·DK아시아 김효종 대표이사는 “지난 4월 머니투데이가 주최하고 국토교통부와 한국주택협회, 대한주택건설협회, 대한건설협회, HUG주택도시보증공사가 후원하는 대한민국 주거서비스 대상에 응모해 국토부 심사를 받게 됐다” 며 “최근 민간부문 대상을 받게 됐다는 정식 통보를 듣고 DK도시개발·DK아시아가 최상의 주거서비스를 제공하려는 노력을 이번 수상을 통해 인정받은 것 같아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베타뉴스 박은선 기자 (silver@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