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기사

2021년 상반기 이달의 우수게임은? 유저투표 시작


  • 이승희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1-06-08 08:16:37

    [베타뉴스=이승희 기자] 문화체육관광부 등이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2021년 상반기 이달의 우수게임' 유저투표를 오는 6월 14일까지 진행한다.

    '이달의 우수게임'은 국내 우수게임을 발굴 및 시상해 게임 창작을 활성화하고, 게임 기업들의 제작 의욕을 고취시키기 위해 지난 1997년부터 진행됐다.

    2021년 이달의 우수게임은 일반게임 부문 7개, 기능성게임 부문 7개, 인디게임 부문 15개로 총 29개의 작품이 접수되어 유저투표에 올랐다.

    후보작으로 올라온 29개의 작품에 대한 유저 투표는 오는 6월 14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이달의 우수게임 네이버 포스트에서 누구나 투표할 수 있다. 또한, 투표 참가자를 대상으로 게이밍 헤드셋, 마우스, 구글 기프티콘 등의 경품을 증정할 계획이다.

    앞서 응모를 진행한 결과 일반게임 부문 7개, 기능성게임 부문 7개, 인디게임 부문 15개로 총 29개의 작품이 접수됐다.

    일반게임 부문 후보작으로는 그랑사가, 세븐나이츠2, 미르4, 쿠키런: 킹덤, 연애혁명 with NAVER WEBTOON, 탭투갤럭시, 드로울리등 7개작이 후보작에 올랐다.

    기능성게임 부문 후보작은 Chasing Light, 영문법마스터 뿌뿌카드, 알바생 시뮬레이터!, 더 로스트 트레져, 박스 몬스터, 라온 모바일, 펙토슐레 Lv.1 도형놀이 외 17종(시리즈 APP)등 7개작이다.

    인디게임 부문은 동물 인형샵, 사망여각, 할짝원정대, 고양이 주식회사, 당신에게 고양이가, 냥냥 고양이 리조트, 웰컴투팩토리, 모태솔로: 누구나 태어날땐 솔로다, 턴택, 셔터냥, 던전 림버스, 배드위켄드, 드래곤 슬레이어 키우기–방치형RPG, 알트에프포, 우리집에 곰이 돌아왔다! 등 15개 작품이 후보작으로 올랐다.

    전문가 평가를 거쳐 최종 수상작을 선정할 예정이며, 선정된 기업은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수여받으며, '2021년 대한민국 게임대상'후보로도 자동 등록된다.

    이 밖에도 이달의 우수게임 홈페이지, 게임 전문매체와 유튜브 크리에이터와 연계한 온-오프라인 홍보 기회 제공, 게임분야 산업기능요원 신청 시 수상경력 항목 배점 적용 등 수상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다. 


    베타뉴스 이승희 기자 (cpdls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