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남소식

[창원시 브리핑] 하절기 '가장 안전한 창원' 만들기 총력 등


  • 박현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1-06-14 11:03:28

    ▲ 창원시(시장 허성무)는 본격적인 무더위와 장마를 앞두고 시민의 건강과 안전을 지키고 시민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하절기 종합대책을 추진한다고 14일 밝혔다. ©(사진제공=창원시)

    ◆ 6월부터 4개월간 하절기 종합대책 추진, 4개분야 30개 대책 마련

    [창원 베타뉴스=박현 기자] 창원시(시장 허성무)는 본격적인 무더위와 장마를 앞두고 시민의 건강과 안전을 지키고 시민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하절기 종합대책을 추진한다고 14일 밝혔다.

    시는 기획예산실장을 중심으로 하절기 종합대책 추진 TF를 구성하고 ▲보건·위생 관리 대책 ▲생활 안전대책 ▲불편 해소대책 ▲에너지 절약 대책 등 4개 분야 30개의 세부 추진계획을 마련해 각종 안전사고와 여름철에 집중적으로 발생하는 생활민원 예방에 나선다.

    먼저, 활동량이 많아지는 하절기 및 휴가철을 맞아 선제적이고 빈틈없는 코로나19 방역 체계를 가동해 코로나19 상황을 더욱 안정적으로 관리할 방침이다.

    코로나19 선제적 검사 및 선별진료소 관리, 접촉자·확진자 진료 체계를 더욱 강화해 지역사회 확산 사전 차단에 더욱 집중하는 한편, 취약계층 방역물품 지원, 중점관리 및 다중이용시설 방역 지원 등 예방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시는 최근 타 지자체 재개발 현장 인명사고 발생과 관련해 관내 재건축·재개발 공사현장 등 재해취약지역에 대한 사전 안전점검을 실시하는 한편, 점검결과를 지속적으로 추적관리해 생활주변 안전에 대한 경계의 끈을 더욱 조인다.

    시는 안정적인 수돗물 공급을 위해 상수도 종합상황실 운영을 강화하는 한편, 낙동강 유역환경청, 한국수자원공사 등 유관기관과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해 여름철 녹조와 조류발생에 신속히 대응하고 깨끗한 수돗물 공급에 최선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허성무 창원시장은 "일상 속 불안, 불편, 불쾌, 불만 요소를 최소화해 창원 시민 모두가 안전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실효성 있고 체감도 높은 행정을 펼치겠다"면서 "특히 코로나 재확산 차단과 하반기 집단면역 형성을 위한 예방 접종률 제고 등 가장 안전한 창원 조성을 위해 총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창원시, 여름방학 대학생 아르바이트 105명 모집

    창원시는 '2021년 여름방학 대학생 아르바이트' 참여자 105명을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지원자격은 모집 공고일 현재 창원시에 주소를 둔 대학교 재학생, 휴학생 및 졸업유예자이며, 대학원생 및 2020년~2021년 실시한 아르바이트 사업 참여자는 제외된다. 참여 희망자는 오는 18일부터 24일까지 온라인으로 시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참여자 선발은 고용노동부 추천 참관인과 신청자 등이 참관한 가운데 오는 29일 창원시청에서 근무 희망 지역(구)별로 전자 추첨을 하며, 최종 선발자는 시 공공기관에 배치돼 행정업무를 지원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된 대학생은 7월 26일부터 8월 20일까지 주 5일, 1일 8시간 근무하며, 근무수당은 1일 6만9,760원 지급된다.

    유재준 일자리창출과장은 "2021년 여름방학 대학생 아르바이트 사업이 방학기간 사회진출을 준비하는 대학생들에게 역량개발의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창원시, 행복한 부부의 '부부의 세계_실천' 성료

    창원시는 12일 오전 10시부터 12시30분까지 여성회관 창원관에서 부부 10쌍 을 대상으로 '부부의 세계_실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아는 만큼 행복한 결혼생활'이라는 주제로 실시된 이번 교육은 성격검사를 활용해 나와 배우자에 대한 이해와 이를 통한 부부갈등을 예방 및 부부 소통의 장 마련을 통한 화목한 결혼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MBTI 온라인 심리검사 실시(비대면) ▲MBTI 성격유형 해석 및 다름을 이해하기(대면교육) ▲부부를 위한 행복한 시간(감바스, 해물부추전 요리 꾸러미 제공) 총3회기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그룹토의, 실습, 문화체험 등 부부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진행돼 참여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교육은 코로나19 감염예방을 위해 참여자간 거리 유지, 체온 확인, 마스크 착용, 자가문진표 작성, 손소독제 비치 등 방역수칙을 준수해 진행됐다.


    베타뉴스 박현 기자 (ph9777@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268165?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