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베타 스몰캡] 태경케미컬 '의약품, 반도체, 조선 전방산업 주목'


  • 이춘희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1-06-14 19:20:53

    ▲ © 베타뉴스 인포그래픽.

    [베타뉴스=이춘희 기자]SK증권이 태경케미컬에 대해 의약품 콜드체인, 반도체 세정과 조선 용접에 사용되는 액체탄산과 드라이아이스 매출이 기대되는 상황으로 평가했다.

    이소중 SK증권 연구원은 "태경케미컬은 1분기 부터 국내 백신 수송 콜드체인용 드라이아이스를 공급하기 시작했으며 향후 의료 분야 확대를 추진할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동사는 반도체 제조사 대상으로 초고순도 세정용 액체탄산 공급도 추진 중이다"고 설명했다.

    이어서 "신규 벤더로 진입할 경우 2022 년부터 매출이 발생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덧붙였다.

    그는 "국내 탄산 시장의 60%를 점유 중인 조선용 용접 분야에서 수요가 지속적으로 발생할 것으로 전망된다"면서 "2021년 국내 조선사들은 세계 발주량의 52%를 수주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조선 용접용 액체탄산에 대한 수요가 높을 것으로 판단한다"고 전망했다.

    그러면서 태경케미컬의 2021 년 연결 매출액은 550 억원 (+17% 전년도 동기 대비), 영업이익은 123억원(+60% 전년도 동기 대비)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했다.

    한편, 태경케미컬은 액체탄산 및 드라이아이스 전문업체다. 정유 및 석유 화학 공정에서 발생하는 이산화탄소를 원료로 액체탄산 및 드라이아이스를 생산하고 있다.

    액체탄산은 조선용접, 식음료, 반도체 세정, 농업, 화학 분야 등에 사용되며, 드라이아이스는 콜드체인 및 신선식품 등에 사용된다.

    2020 년 기준 매출 비중은 탄산가스 35%, 드라이아이스 30%, 일반 가스 외 17%, 환경 부문 및 기타 18%다.

    동사는 롯데케미칼, LG 화학 등 국내 최다 원료 공급사를 확보한 만큼 액체탄산과 드라이아이스 공급에 있어 안정적인 편이다.

    온라인 시장 확대로 인한 배송 시장 확대로 드라이아이스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해 1분기 매출액은 138 억원(+4% 전년도 동기 대비 ), 영업이익은 34 억원(+84% 전년도 동기 대비)을 기록했다.


    베타뉴스 이춘희 기자 (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268263?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