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프라이즈

뉴타닉스-HPE, 하이브리드 및 멀티 클라우드 도입 가속화 위한 파트너십 확대


  • 신근호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1-06-29 17:55:32

    뉴타닉스와 휴렛팩커드 엔터프라이즈(HPE)는 하이브리드와 멀티 클라우드 도입을 가속화하기 위해 기존 파트너십을 확대하여 HPE 그린레이크에서 멀티 데이터베이스 관리 솔루션 ’뉴타닉스 이라(Era)’와 HPE 프로라이언트(ProLiant) 서버를 결합 제공한다고 밝혔다.

    HPE 그린레이크의 관리형 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해 몇 분 내에 애플리케이션과 데이터베이스를 배포할 수 있게 되며, 클라우드의 장점인 민첩성, 확장성과 사용량 기반 과금 방식을 누리는 동시에 온프레미스 환경과 동일한 거버넌스, 가시성과 컴플라이언스 수준을 확보할 수 있다.

    이번 파트너십 확대로 뉴타닉스 이라는 다양한 워크로드를 처리할 수 있는 고성능 및 확장성, 유연성을 지닌 세계적으로 신뢰받는 서버인 HPE 프로라이언트 서버에 탑재되어 클라우드에 최적화된 단일 플랫폼을 통해 데이터베이스 운영을 혁신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HPE 그린레이크가 새롭게 제공하는 서비스형 데이터베이스(DBaaS)은 데이터베이스 전반에 걸친 현대화, 통합, 및 자동화 뿐 아니라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마이크로소프트 SQL서버, MySQL, 포스트그레(Postgre) SQL, 마리아DB등 멀티 데이터베이스 관리를 지원한다.

    타르칸 마네르(Tarkan Maner) 뉴타닉스 최고사업책임자(CCO)는 “양사의 파트너십을 통해 지속적인 성공을 경험하고 있다. 이번 HPE그린레이크와 뉴타닉스 이라의 결합은 고객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를 강화하고 확대할 기회가 될 것”이라며, “뉴타닉스와 HPE는 하이브리드 및 멀티 클라우드 전환 솔루션을 모색하고 있는 고객들에게 성능, 제어 및 보안을 지원하는 통합 솔루션을 제공한다. 프라이빗 클라우드에서 HPE의 프로라이언트 DX 시리즈 서버를 사용하거나, HPE 그린레이크 클라우드 서비스에 결합하여 관리형 클라우드로 운영할 수 있다”이라고 밝혔다.

    키스 화이트(Keith White) HPE 그린레이크 클라우드 서비스 총괄 겸 수석부사장은 “고객들은 높은 유지보수 비용, 보안 위협, 다양한 솔루션을 구현하고 실행하는데 제약이 되는 유연성 부족을 벗어나기 위해 IT 사일로를 지양하고 데이터베이스 운영과 관리를 간소화하기를 원한다”며, “뉴타닉스와의 성공적인 파트너십 경험에 더해, HPE그린레이크와 데이터베이스 운영 관리 솔루션 뉴타닉스 이라의 만남은 HPE의 관리형 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한 민첩성 향상, 운영 간소화 및 비용 절감할 가져올 것이다”고 말했다.

    뉴타닉스와 HPE의 협업은 그 동안HPE 그린레이크와 뉴타닉스가 협력해 관리형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해온 지속적 성과의 연장선으로 볼 수 있다. 2021년 1분기 기준, HPE프로라이언트 DX 서버 및 HPE 그린레이크와 결합한 뉴타닉스를 포함한 연간계약가치(ACV)는 전년 동기 대비 약 80% 증가했다.

    한편, 뉴타닉스 이라가 탑재된 HPE 그린레이크는 현재 상용화 되어 있으며, 7월부터 사용량에 따른 과금 체계를 적용 받을 수 있다.


    베타뉴스 신근호 기자 (danielbt@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270114?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