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기사

[주간순위] 독특한 3체인 시스템, 퍼니싱:그레이 레이븐 인기 정상 차지


  • 이승희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1-07-12 08:38:56

    [베타뉴스=이승희 기자] 주간 순위는 모바일 게임(구글 플레이 기준)과 온라인게임(게임트릭스 기준) 순위를 통해 1주간 어떤 게임들이 유저들의 주목을 받았는지 살펴보는 코너다.

    2021년 7월 2째주(7월 5일 ~ 7월 11일) 어떤 게임들이 유저들의 선택과 주목할 만한 신작 혹은 업데이트는 무엇이 있는지 살펴보자.

    모바일, 퍼니싱:그레이 레이븐 인기 정상 차지

    홍콩 히어로 엔터테인먼트가 서비스하고, 쿠로게임이 개발하는 모바일 액션 RPG '퍼니싱:그레이 레이븐'가 7월 8일 정식 서비스를 시작, 구글플레이 인기 순위 정상을 차지했다.

    '퍼니싱:그레이 레이븐'은 SF 판타지 분위기 속에서 포스트 아포칼립스 스토리를 경험할 수 있는 모바일 게임으로, 고유의 전투 시스템인 '3체인 시스템'을 이용하여 독창적인 전투와 액션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기본 공격으로 적색, 황색, 청색의 스킬볼을 랜덤으로 획득 후 다양한 효과를 발동시키면서 전투에 활용할 수 있으며, 같은 색상의 연속된 스킬볼을 최대 3개까지 사용하면 중첩 수에 따라 강해지는 3체인 효과를 이용할 수 있다.

    3체인을 완성해 캐릭터 각각의 강력한 QTE 공격을 사용하면 쿨타임이 생기지만 생명치가 0이 아닌 이상 계속해서 사용할 수 있는 구조체 고유의 강력한 QTE 공격이 가능해진다. 각 구조체는 특성에 따라 다른 QTE 효과 또는 패시브 스킬을 갖고 있어 전략적인 스킬 배분을 이용하면 효율 높은 전투 결과를 이끌어낼 수 있다.

    또한 B급 캐릭터라도 최고 등급인 SSS+까지 올릴 수 있는 육성 시스템, 의식 장착으로 구조체를 업그레이드하거나 커스터마이징 가능한 시스템, 의식 수집을 통한 의식 세트 효과를 누릴 수 있는 기능 속성 강화 시스템, 구조체와 교감하며 즐기는 기숙사 시스템 등의 콘텐츠도 만나볼 수 있다.

    쿠카 게임즈의 모바일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삼국지 전략판'이 '동맹 공헌 축하 연회' 프로모션을 진행해 주목을 받았다.

    이번 프로모션은 시즌3에 돌입한 이용자가 두 시즌 동안 함께 작전을 수행하고 자신만의 삼국지 전설을 만들어낸 것을 축하하며, 더욱 끈끈한 동맹 인연과 보다 강력한 동맹 건설을 위해 마련됐다.

    시즌3에 돌입하는 동맹 중 동맹원 50명 이상, 군력 30명 이상의 구성원이라면 누구든 순차적으로 해당 프로모션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된다. '삼국지 전략판'에서 보상을 마련하면 보상에 맞춰 동맹이 공헌 정도에 따른 조건을 정하여 동맹원을 추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삼국지 전략판'은 이번 프로모션으로 '호상삼군 패키지'와 동맹원 전체를 대상으로 하는 금화 아이템, 2021 금화 및 주성 외형 아이템 패키지, 치킨 및 콜라 세트 기프티콘 등의 선물을 마련했다. 또한, 참여하는 동맹 게시글에 댓글을 작성한 이용자에게도 특정 조건에 따라 최대 1,000금화를 제공한다.

    온라인, 로스트아크 여름 업데이트 아스탤지어 시작

    7월 2째주 온라인 게임 시장은 라이엇 게임즈의 '리그 오브 레전드'가 46.97% 점유율을 기록하며 154주 연속 정상을 차지했으며, 펍지의 '배틀그라운드'가 7.42% 점유율로 2위, 넥슨의 '서든어택'이 7.07%로 3위를 차지했다.

    스마일게이트 RPG의 MMORPG '로스트아크'가 여름 업데이트 '아스탤지어'를 선보여 주목을 받았다.

    '아스탤지어' 업데이트 중, 7월 7일에는 군단장 레이드에 빠르게 도전할 수 있도록 초고속 성장을 지원하는 '하이퍼 익스프레스'와 '마하라카 페스티벌' 등이 시작된다.

    먼저, '하이퍼 익스프레스'는 7월 7일부터 9월 15일까지 진행되며, 업데이트를 기념하여 지급하는 점핑권과 하이퍼 익스프레스를 활용하면 신규 모험가들도 1415 레벨까지 고속 성장이 가능하다. 1415 레벨을 달성한 모험가들은 '군단장 레이드'에 바로 도전할 수 있다.

    '점핑권'은 지정한 캐릭터를 바로 1302레벨로 성장시킬 수 있으며, '하이퍼 익스프레스'는 원정대 캐릭터 중 아이템 레벨 1302이상 1415 미만의 캐릭터 1개를 '하이퍼 익스프레스 캐릭터'로 설정한 뒤 제시되는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고 재련 재료 및 실링, 골드 등 성장에 필요한 주요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스토리를 좋아하는 모험가들을 위한 '스토리 익스프레스'도 새롭게 선보인다. 신규 모험가는 '스토리 익스프레스'를 통해 스토리를 처음부터 경험하며 성장 소요시간에 대한 부담을 덜고 '로스트아크'의 세계관을 즐길 수 있다. '스토리 익스프레스'는 신규 캐릭터만 설정이 가능하며, 스토리 전개에 따라 오픈되는 미션을 클리어하고 캐릭터 성장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보상을 획득해 1302레벨까지 빠르게 성장할 수 있다.

    이와 함께, 한여름 워터파크를 테마로 한 '마하라카 파라다이스'에서 펼쳐지는 축제 '마하라카 페스티벌'도 새롭게 선보인다. 마하라카 파라다이스에서는 마하라카 레이싱, 워터팡 아레나 한 번 더! 피어나라 모코코! 등의 미니게임을 즐길 수 있으며, 워터파크에서 볼 수 있는 다양한 어트랙션을 즐길 수 있다.


    베타뉴스 이승희 기자 (cpdls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