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21-07-16 10:14:33
- 올 11월 첫 입주 앞두고 마지막 단지 분양
- 메이저 브랜드타운 형성으로 주목받는 사송신도시, 자족형 신도시의 생활 인프라 기대
올해 전국 지방 도시들이 규제 풍선효과 등으로 부동산 시장에서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가운데, 경남 양산에 위치한 사송신도시가 주택 수요자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올해 입주를 앞둔 한 단지에 억대 프리미엄이 형성되고 있기 때문이다.
올해 11월 입주를 앞둔 ‘사송 더샵 데시앙 1차’가 그 주인공이다. 실제로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자료에 따르면, 지난 5월 ‘사송 더샵 데시앙 1차(C1블록)’의 전용 84㎡는 5억 800만원에 거래돼 초기 분양가 3억 5,300만원 대비 1억 5,000만원 이상 올랐다. 여기에 이달 전매제한이 해제되는 ‘사송 더샵 데시앙 2차’도 수요자들의 문의가 꾸준해 사송신도시를 대표하는 브랜드타운에 대한 기대감이 높은 상황이다.
이렇듯 1, 2차 단지의 인기가 뜨거운 가운데, 사송 더샵 데시앙 브랜드타운의 마지막 퍼즐로 맞춰지는 ‘사송 더샵 데시앙 3차’ 역시 이달 본격적인 분양을 앞두고 있다. 향후 3단지까지 조성 완료 시 총 4,300여 세대 규모의 매머드급 브랜드타운이 형성되는 만큼 사송신도시 대표 주거 중심지로 떠오를 수 있을지 주목된다.
이 단지는 최근 코로나19 바이러스와 미세먼지 이슈가 장기화되는 가운데 이 단지는 쾌적한 주거환경을 강점으로 내세우고 있다. 금정산과 군지산, 다방천을 따라 조성되는 수변공원 등이 단지 인근에 위치해 산책과 여가를 즐기기에 좋다. 또한 유치원과 초등학교 중학교 부지가 단지 인근에 있고 중심 상업시설과 유통시설과도 인접해 있다.
사송신도시는 완성형 자족신도시로 조성되는 만큼 ‘사송 더샵 데시앙 3차’는 우수한 교통환경도 자랑한다. 오는 2024년 양산 도시철도(노포-사송-북정)가 개통 예정으로 부산과 양산 구시가지를 수월하게 이동할 수 있다. 여기에 경부고속도로와 인접한 사송신도시의 편리한 접근을 위해 하이패스 IC도 개설을 추진하고 있어 사송신도시는 사실상 부산과 양산 생활권을 함께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이 외에도 부산도시철도 내송역(예정) 및 사송역(예정)으로 부산으로의 빠른 이동이 가능하고, 신규 개설을 추진 중인 경부고속도에서 사송신도시로 직접 진입이 가능한 하이패스 IC개설 된다면 부산은 물론 인근 지역으로 빠른 이동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최근 국토교통부에서 발표한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안에 부산~양산~울산 간 광역도시철도 웅상선과 김해~양산~울산 광역철도 2개 광역철도 사업이 반영된 만큼, 이 단지에 대한 기대감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 이번 구축계획안에 포함된 2개 사업이 준공되면 양산시는 12개 읍∙면∙동으로 도시철도가 운행되는 명실상부한 광역도시철도 시대가 열리게 될 뿐 아니라, 부울경 동남권 메가시티 플랫폼의 중심도시로 자리매김할 것이란 기대감이 높다.
그밖에 사송신도시에는 자족시설이 조성될 예정으로 이미 조달청이 정부기관의 입주를 위해 일부 부지를 계약했고, 양산 지역 내 관공서의 추가 입주도 협의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향후 자족시설용지의 분양도 진행 중에 있어 입주기업의 규모는 더욱 늘어날 것으로 지역 관계자들은 분석하고 있다.
또한, 양산시가 건립을 추진하고 있는 사송신도시 복합커뮤니티도 사업에 속도가 붙은 상황이다. 최근 행정안전부의 지방재정 중앙투자심사를 통과해 국비로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이 시설에는 수영장(25m x 5레인), 다목적 체육관, 헬스장, 다목적실 등을 갖출 예정이다. 오는 2023년 12월 준공 예정으로 사송신도시의 완성 시기에 맞춰 입주민들이 시설을 이용할 수 있을 전망이다.
한편, 금일 사이버 모델하우스를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서는 ‘사송 더샵 데시앙 3차’는 경남 양산 사송신도시 B9블록에 들어설 예정으로, 지하 4층 지상 18층, 9개 동, 전용면적 84㎡ 단일 4개 타입, 총 533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사송 더샵 데시앙 3차’는 코로나19의 확산을 방지하고 보다 많은 수요자들에게 분양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사이버 모델하우스를 운영한다. 사이버 모델하우스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이후 7월 19일(월) 사전방문 예약 접수를 시작으로 22일(목)부터 사전 예약자에 한해 견본주택 관람을 진행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사송 더샵 데시앙 3차’ 홈페이지와 문의전화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사송 더샵 데시앙 3차’의 견본주택은 경상남도 양산시 물금읍 일원에 위치한다.
베타뉴스 박은선 기자 (silver@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
- 목록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