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기사

[주간순위] 원신, 신규 지역 이나즈마 업데이트로 주목


  • 이승희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1-07-26 08:12:43

    [베타뉴스=이승희 기자] 주간 순위는 모바일 게임(구글 플레이 기준)과 온라인게임(게임트릭스 기준) 순위를 통해 1주간 어떤 게임들이 유저들의 주목을 받았는지 살펴보는 코너다.

    2021년 7월 4째주(7월 19일 ~ 7월 25일) 어떤 게임들이 유저들의 선택과 주목할 만한 신작 혹은 업데이트는 무엇이 있는지 살펴보자.

    모바일, 원신 신규 지역 이나즈마 업데이트로 주목

    미호요의 '원신'이 신규 지역 '이나즈마'를 오는 오픈해 주목을 받으며, 구글플레이 매출 5위를 기록했다.

    이나즈마는 일곱개의 주요 도시 중 리월, 몬드에 이어 공개된 세 번째 지역으로, 강한 바닷바람과 뇌우를 동반하는 여섯 개의 큰 섬 군도로 구성되어 있다.

    번개 원소의 직접적인 영향을 받으며, 이 지역을 지배하는 ‘번개 신’과 함께 그의 이야기와 불멸에 대한 해답, 특별한 문화적 풍경, 비밀 등을 알아갈 수 있다.

    이와 함께 우아하고, 현명한 사람으로 여겨지는 신규 5성 캐릭터 '카미사토 아야카'와 5성 궁수 '요이미야', 바람 원소 신의 눈을 지닌 4성 캐릭터 '사유'도 등장한다.

    '카미사토 아야카'는 얼음 원소와 한손검 무기를 사용하며, '요이미야'는 꿈과 희망을 상징하는 폭죽을 제작할 수 있는 불의 원소를 지녔다.

    1.6 버전에서 등장했던 '꼭두각시 검귀'가 이나즈마의 월드 보스로 나타나며, 폭도와 미사일을 소환하는 신규 보스 '영구 장치 진영'이 추가될 예정이다.

    또한 7월 21일 업데이트에서 멀티 플랫폼을 실현, 플레이스테이션과 PC, 모바일 등 모든 기기에서 동일한 게임 진행도를 유지할 수 있도록 크로스 세이브를 도입했다.

    더불어 '원신'은 게릴라 게임즈의 대표작 '호라이즌 제로 던'의 기간 한정 콜라보레이션도 예고했다.

    콜라보레이션은 2.1과 2.2 버전 적용 기간 동안 진행되며, '호라이즌 제로 던'의 주인공 '에일로이'가 얼음 원소의 5성 캐릭터 ‘이세계의 구세주’로 등장한다. 특히 '에일로이'만의 4성 활 무기와 그에 걸맞은 애니메이션, 스킬 등이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플레이스테이션을 통해 즐기는 유저들은 모험 등급 Lv.20에 도달만 해도 2.1 버전에서 캐릭터 독점 얼리억세스 기회를 얻을 수 있으며, PC와 모바일 유저들은 2.2 버전에서 우편함을 통해 무료로 획득할 수 있다.

    온라인, 시즌9 탐험 오픈한 패스 오브 엑자일

    7월 4째주 온라인 게임 시장은 라이엇 게임즈의 '리그 오브 레전드'가 45.64% 점유율을 기록하며 156주 연속 정상을 차지했으며, 펍지의 '배틀그라운드'가 7.09% 점유율로 2위, 넥슨의 '서든어택'이 6.83%로 3위를 차지했다.

    특별한 순위 변동이 없는 가운데,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는 '패스 오브 엑자일'이 시즌9 '탐험'을 7월 24일 정식 오픈해 주목을 받았다.

    '탐험'에서 플레이어는 고대 레이클라스트 유적에 잠들어 있던 몬스터와의 전투 진행 후 얻은 보물의 거래를 통해 보상을 획득하게 되며, 신규 NPC와의 거래를 통해 필요한 보상을 플레이어 스스로 결정해야 하는 만큼, 신중한 선택이 요구된다.

    이 밖에 시즌 9에서는 새로운 '탐험' 챌린지 리그 콘텐츠를 비롯해 신규 NPC 상인 추가, 19개의 신규 스킬 젬 추가, 밸런스 및 플라스크 시스템 개편이 진행된다.

    또한 전직 클래스 전반에 대한 개편이 진행되며, 패스 오브 엑자일 PvP 콘텐츠인 배틀로열 모드가 매주 주말 진행될 예정이다.

    카카오게임즈는 한국 정식 오픈 이후 플레이 한 시즌 수에 따라 각종 인게임 아이템을 제공하는 시즌 복귀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베타뉴스 이승희 기자 (cpdls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273310?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