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부동산

동부건설, ‘여주역 센트레빌 트리니체’ 8월 분양..'수도권 비규제지역' 희소성


  • 유주영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1-07-29 06:47:01

    ▲ 여주역 센트레빌 트리니체 투시도 ©동부건설

    [베타뉴스=유주영 기자]  동부건설은 경기도 여주시 교동 299-7번지 일대에 여주역 센트레빌 트리니체를 8월 분양할 예정이다. 강남, 판교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여주역세권 앞에 위치한 데다 여주시청 인근의 인프라를 모두 누릴 수 있다. 특히 희소성 높은 수도권 비규제지역에 공급된다.

    여주역 센트레빌 트리니체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0층 6개 동 전용면적 66, 76㎡ 404가구 규모이며, 이 중 176가구가 일반분양 될 예정이다. 전용면적 별로는 △66㎡A 45가구 △66㎡B 18가구 △76㎡ 113가구다.

    여주역 센트레빌 트리니체는 경강선 여주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여주역을 통해 판교역까지 40분대에 이동할 수 있고, 서울 강남까지도 1시간 안으로 닿을 수 있다. 여원로를 통한 단지 진·출입이 쉽고, 근거리에 위치한 여주IC로 진입하기도 편리하다. 인근 영동고속도로, 중부내륙고속도로, 광주~원주고속도로 등 광역도로망도 잘 구축돼 있고, 여주종합터미널도 가깝다. 여주~원주 복선전철사업이 지난 3월부터 예비타당성 조사를 진행 중이라 앞으로 교통 여건은 더 좋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생활편의시설도 풍부하고 교육환경도 뛰어나다. 이마트(여주점) 등 대형마트는 물론 여주 신세계 프리미엄 아울렛, 여주시청, 연세새로운병원, 여주문화원 등이 가깝다. 도보거리에 110여년 전통을 이어온 명문초등학교인 여주초가 이전 및 신설 될 계획이며, 학교시설복합화 사업으로 수영장, 도서관, 생활문화센터, 체험학습실 등도 함께 건립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세종초, 세종중, 여주고 등이 근거리에 위치해 있다.

    쾌적한 주거환경도 갖췄다. 소양천이 단지 남측으로 흐르고, 황학산 산림욕장과 각종 정원, 매룡지, 식물원 등이 마련된 황학산수목원이 가깝다.

    여주역 센트레빌 트리니체는 남향 위주의 동 배치로 조망은 물론 저층에서도 햇빛이 잘 들고, 바람도 잘 통하도록 설계했다. 판상형 맞통풍(일부 가구) 구조 위주로 설계해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고 일부 타입에는 드레스룸과 파우더룸 등이 구성돼, 집안 곳곳에 수납공간도 넉넉하게 마련했다. 주방은 ㄷ자, ㄱ자 등 형태로 동선을 고려해 설계했다.

    다채로운 커뮤니티시설도 들어선다. 피트니스센터, GX룸, 골프연습장, 북카페 등이 들어서고, 쉼터와 수목 등 단지 내 조경 시설도 아름답게 꾸며질 예정이다.

    여주역 센트레빌 트리니체가 들어서는 경기도 여주시는 비규제지역으로 여주 거주자는 물론 경기도 및 서울특별시, 인천광역시 거주자도 청약통장 가입 후 12개월 이상이고 주택형 별 예치금만 충족되면 세대주 및 주택소유 여부와 관계없이 1순위로 청약할 수 있다. 또한 재당첨 제한이 없고, 무엇보다 전매제한 기간이 6개월로 비교적 짧다.

    분양 관계자는 “단지는 여주역이 가까워서 여주역세권개발사업에 대한 수혜도 기대할 수 있고, 정주여건도 우수해서 많은 관심을 받는 것 같다” 며 “특히 비규제지역에 들어서 전매제한 기간도 6개월로 비교적 짧다 보니 수도권은 물론 충청권 수요자분들까지 모두 문의를 주고 계신다”고 말했다.

    8월 분양을 앞둔 여주역 센트레빌 트리니체 견본주택은 경기도 여주시 점봉동 일대에 들어선다.


    베타뉴스 유주영 기자 (boa@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273791?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