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

웨스턴디지털, 전문가용 프리미엄 브랜드 ‘샌디스크 프로페셔널‘ 출시


  • 신근호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1-08-23 10:14:29

    웨스턴디지털이 콘텐츠 크리에이터와 전문가를 위한 프리미엄 스토리지 솔루션 브랜드 ‘샌디스크 프로페셔널(SanDisk Professional)’을 출시한다. 신규 브랜드 샌디스크 프로페셔널은 최신 블록버스터 영화 제작부터 교외 결혼식 촬영, 비즈니스 핵심 콘텐츠 관리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확장성과 높은 성능, 신뢰성을 갖춘 솔루션을 제공한다.


    전문적인 사진 및 영상 콘텐츠는 촬영된 이후 저장, 전송, 오프로딩(offloading), 공유, 아카이빙 등의 과정을 거치게 된다. 샌디스크 프로페셔널은 이러한 과정의 각 단계에 특화된 폭넓은 제품군을 제공한다.

    샌디스크 프로페셔널은 웨스턴디지털의 유명 소비자 브랜드 ‘샌디스크(SanDisk)’와 수십 년간 헐리우드 제작사의 선택을 받아온 전문가용 브랜드 ‘G-테크놀로지(G-Technology)’를 기반으로 탄생했다. 샌디스크 프로페셔널에는 전문가급 성능과 엔터프라이즈급 신뢰성을 겸비해 전문가의 작업 흐름을 지원하는 모듈식 솔루션 16종이 포함된다. 주요 제품의 사양과 특성은 아래와 같다.

    ‘프로 시네마 CF익스프레스 VPG400(PRO-CINEMA CFexpress VPG400)’: 끊김 없는 고성능 제품을 필요로 하는 영상 제작자와 촬영 감독을 위한 전문가급 CF익스프레스(CFexpress) 카드. 최소 400MB/s의 속도로 녹화 가능해 오늘날의 영상, 방송, 영화 제작 수요에 대응한다. 이 제품은 올 여름 늦게 출시 예정이다.

    ‘프로 리더(PRO-READER)’ 시리즈: 슈퍼스피드(SuperSpeed) USB 10Gbps 규격을 지원하는 USB-CTM 인터페이스의 리더기 4종. CFastTM, CF익스프레스, RED Mini-Mag, CF, 마이크로SDTM, SDTM 카드 등 널리 사용되고 있는 최신 카메라 미디어를 읽어올 수 있다. 프로 리더 시리즈는 올 여름 출시 예정이다.

    ‘프로 도크 4(PRO-DOCK 4)’: 혁신적인 4베이 리더기 겸 도킹 스테이션. 영상 캡처와 저장 간 간극을 메우고 오프로딩을 간소화한 확장 가능한(scalable) 솔루션으로, 여러 대의 카메라를 사용하는 제작 환경에서 동시에 네 개의 카드를 오프로딩할 수 있어 시간과 비용 절감이 가능하다. 프로 도크 4는 올 여름 늦게 출시 예정이다.

    포터블 및 데스크톱 드라이브 라인업: 신제품 ‘4TB G-드라이브 아머로크 암호화 NVMe SSD(4TB G-DRIVETM ArmorLockTM Encrypted NVMeTM SSD)’를 비롯해 신뢰받는 G-DRIVE 울트라 러기드(ultra-rugged) 포터블 드라이브 및 데스크톱 드라이브 라인업.

    여기에는 엔터프라이즈급 울트라스타(Ultrastar) 드라이브, 그리고 썬더볼트3와 USB-C를 모두 지원하도록 업그레이드된 ‘G-RAID’ 및 이동형 엔터프라이즈급 RAID(레이드) 솔루션인 ‘G-RAID SHUTTLE’이 포함된다. 새로운 라인업은 탁월한 신뢰성, 고성능, 여유로운 용량을 제공해 100TB 이상의 핵심 비즈니스 콘텐츠를 전송, 백업, 아카이브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다양한 포터블 및 데스크톱 드라이브 신제품은 현재 출시되어 구입 가능하다.

    짐 웰시(Jim Welsh) 웨스턴디지털 컨슈머 솔루션 부문 상임 부사장 겸 제너럴 매니저는 “많은 고객이 대단히 중요한 작업물을 다루는 데 웨스턴디지털의 제품을 믿고 사용하고 있다”며, “웨스턴디지털은 수많은 고객 경험을 반영해 고객이 더욱 많은 시간을 창의적인 제작 과정에 할애할 수 있도록, 모든 제작 단계를 지원하는 솔루션을 설계 및 공급하고 있다. 샌디스크 프로페셔널이라는 새로운 브랜드를 론칭함으로써 웨스턴디지털은 최고의 기술력을 찾는 콘텐츠 제작 전문가에게 향상된 솔루션을 지원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베타뉴스 신근호 기자 (danielbt@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