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화웨이, 1.47인치 풀뷰 디스플레이 탑재 '화웨이 밴드 6' 출시


  • 신근호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1-08-30 11:22:45

    화웨이 컨슈머 비즈니스 그룹이 새로워진 스마트밴드 신제품 ‘화웨이 밴드 6(HUAWEI Band 6)’를 국내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웨어러블 기기에 대한 소비자의 기대치가 높아짐에 따라 디자인, 배터리 성능, 건강 및 피트니스 모니터링 기능이 새롭게 개선되었다.

    ‘화웨이 밴드 6’는 1.47 인치 아몰레드 풀뷰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첫 번째 화웨이 스마트밴드로 전작 대비 디스플레이 영역 크기가 148% 커졌다. 반면, 무게는 18g(스트랩 제외)에 불과해 하루 종일 편안한 착용감을 느낄 수 있다. 화웨이 밴드 6는 심박수, 수면, 스트레스, 생리주기 추적 등의 건강 모니터링 기능은 물론, 화웨이 스마트밴드 최초로 혈중 산소포화도 (SpO2) 모니터링 기능을 탑재했다. 96가지 운동 모드에 대한 전문적인 피트니스 데이터 모니터링 및 분석이 가능하여 사용자가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운동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지원한다.

    화웨이 밴드 6는 고효율 칩셋과 스마트 절전 알고리즘으로 배터리 소비량을 관리한다. 사용자는 심박수 모니터링, 수면 모니터링 기능 등을 켠 상태로 최대 14일 동안 지속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단 5분의 충전만으로도 이틀 동안 사용할 수 있는 배터리가 충전되는 고속 충전도 지원한다.

    또한 화웨이 TruSeen 4.0 기술과 새로운 스마트 절전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24시간 혈중 산소포화도 모니터링이 가능하다. 혈중에 산소포화도 수치가 낮아지면 알람을 통해 사용자가 신속하게 조치를 취하고 능동적으로 건강을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다. 심박수, 수면, 스트레스, 생리주기를 실시간으로 정확하게 모니터링하여 너무 높은 심박수 등 위험 상태를 인지할 경우 사용자에게 알려준다.

    더불어 실내·외 달리기, 사이클링, 줄넘기 등 11가지 전문적인 운동 모드와 피트니스, 구기 종목, 댄스 등 85가지 맞춤형 운동 모드를 포함해, 총 96가지의 운동에 대한 폭넓은 데이터 모니터링을 지원한다. 자체 개발한 화웨이 TruSport 기술을 통해 심박수 변화, 운동 데이터 등과 같은 다양한 요소를 기반으로 사용자의 운동 능력을 심층 분석하여 사용자의 상태를 과학적으로 평가하고 이를 기반으로 맞춤형 운동 방법을 제안한다.

    기존의 스마트밴드와 달리 약 1.5배 커진 디스플레이에 2주 동안 지속되는 배터리, 보다 정교해진 건강 및 운동 모니터링 기능을 탑재한 ‘화웨이 밴드 6’는 혁신적인 입문용 웨어러블 제품이다. 운동과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최우선으로 여기는 현대인들에게 필수 아이템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화웨이 밴드 6는 그래파이트 블랙, 사쿠라 핑크, 포레스트 그린 세 가지 컬러로 출시된다. 제품은 오는 30일부터 G마켓, 옥션, 11번가, 인터파크, 쿠팡,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및 스토어팜을 통해 사전 예약 구매가 가능하며, 66,900원으로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베타뉴스 신근호 기자 (danielbt@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277633?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