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남소식

[울주군 브리핑] 고형연료제품 제조시설 합동점검 등


  • 제연화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1-09-02 09:18:09

    ▲ 울주군은 고형연료제품 제조시설 관리·감독 강화를 위해 한국환경공단과 함께 6일부터 10일까지 관내 고형연료제품 제조시설 7개소를 대상으로 합동 점검을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베타뉴스)

    ◆ 6일부터 10일까지 관내 고형연료제품 제조시설 7개소 대상

    [울주 베타뉴스=제연화 기자] 울주군은 고형연료제품 제조시설 관리·감독 강화를 위해 한국환경공단과 함께 6일부터 10일까지 관내 고형연료제품 제조시설 7개소를 대상으로 합동 점검을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고형연료제품(SRF, Solid Refuse Fuel)란 폐지류 등 단순 소각 또는 매립되는 폐기물 가운데 자원으로 이용 가치가 있는 가연성 폐기물을 원료로 사용해 만든 제품이다.

    이번 합동 점검 세부내용은 ▲고형연료제품 품질기준 준수 여부 ▲고형연료제품 보관상태 ▲침출수 등으로 인한 주변 환경오염 여부 ▲기타 관계 법령 준수 여부 등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합동 점검을 통해 양질의 고형연료제품 품질 확보와 주변 환경오염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울주군보건소, 얀센 지자체 자율접종 실시

    울주군보건소(소장 문숙희)는 지역 미등록외국인 등을 대상으로 얀센 백신 자율접종 실시에 따라 사전예약을 진행하고 있다.

    9월 2일부터 백신 소진 시까지 관내 미등록외국인, 외국인노동자, 발달장애인 보호자, 유학생 등 30세 이상 얀센 접종 희망자 1,200명을 대상으로 얀센 자율접종을 실시할 예정이다.

    얀센 백신 접종 사전예약은 접종이 마무리되는 시점까지 울주군보건소 또는 남부통합보건지소에 방문 및 전화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며, 울주군 예방접종센터와 남부통합보건지소에서 접종이 가능하다.

    미등록외국인의 경우 여권을 지참하고 울주군보건소 또는 남부통합보건지소에 방문하면 불법체류 단속 등 불이익 없이 관리번호를 발급받아 현장 등록 후 접종할 수 있다.

    ◆ 울주군, 태화강 어린 다슬기 방류

    울주군 태화강생태관은 오는 9일 11시 범서읍 선바위교 아래에서 태화강산 어린 다슬기 20만마리를 방류할 계획이다.

    생태관은 무분별한 채집 및 하천정비, 자연재해, 오염 등과 같은 다양한 요인으로 사라진 태화강 다슬기의 자원 회복을 위해 2019년부터 어린 다슬기 1만마리, 2020년에는 10만마리를 방류한 바 있다. 올해는 작년의 2배인 20만마리를 방류할 예정이다.

    이번에 방류할 어린 다슬기는 올해 5월 태화강에서 토종 어미 다슬기를 확보해 종자생산 과정을 거쳐 약 90일간 생태관 배양장 내에서 사육된 각고 0.7cm이상의 개체들이다. 종명은 다슬기와 주름다슬기로 방류 전에 전염병 검사를 거쳐 방류될 예정이다.


    베타뉴스 제연화 (suacomerjyh@gmail.com)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278328?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