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동문건설, 평택 신촌지구에 ‘평택 지제역 동문 디 이스트’ 분양


  • 박은선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1-10-13 10:32:28

    ▲ ‘평택 지제역 동문 디 이스트’ 투시도 ©동문건설

    복합환승센터가 들어서는 지역 부동산 시장이 활기를 띠고 있다. 환승 시설 기능을 하며 교통허브 역할을 하는 것은 물론, 상업·업무·문화 기능이 더해지면서 인구 유입이 활발하게 이뤄지기 때문이다.

    대표적인 예가 수원역복합환승센터다. 부동산114에 따르면, 수원역복합환승센터가 들어선 수원시팔달구 아파트값은 복합환승센터 준공 시점인 2017년 상반기에 1.3% 상승했다. 같은 시기 장안구(0.55%), 권선구(0.52%), 영통구(0.31%) 상승률보다 2배 이상 높은 수치다.

    수원역복합환승센터에서는 분당선과 수인선 전철, 경부선 열차가 지나고 택시·버스 등 각종 대중교통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2026년경에는 수도권광역철도(GTX) C노선도 추가 개통될 예정이다. 또한 AK플라자와 롯데몰로 바로 이동이 가능하고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등의 롯데타운 대형쇼핑몰도 인접해 있어 지역 랜드마크 역할을 하고 있다.

    지방에서도 복합환승센터의 영향력이 상당하다. 2016년 12월 대구 동대구역 복합환승센터 완공 후 동대구역 일대는 대구 핵심 지역으로 부상했다. KTX 및 SRT, 고속·시외버스, 대구지하철 1호선을 한 곳에서 이용할 수 있는 편의성에 신세계백화점(동대구역점) 등 주변 인프라 개발이 더해져 구도심권에 활력을 불어넣었다는 평가다.

    이러한 가운데, 동문건설이 평택 지제역 복합환승센터 개발 수혜지로 평가 받는 평택 신촌지구에 ‘평택 지제역 동문 디 이스트’를 공급한다. 단지는 경기도 평택시 칠원동 신촌지구 5블록에 들어서며, 지하 2층 지상 27층 12개 동 총 741가구 규모로 모두 수요층이 두터운 전용면적 84㎡로만 구성했다. 타입 별로는 △84㎡A 562가구 △84㎡B 148가구 △84㎡C 18가구 △84㎡D 13가구 등이다.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평택 지제역을 고덕국제화신도시, 동서 도시개발지역 등 도시 핵심을 연결하는 중심축으로 만들기 위해 대규모 개발 계획을 시행 중이다. 평택 지제역 복합환승센터는 환승시설 과 함께 상업·업무·문화시설 등을 갖춘 복합 문화 공간으로 조성될 예정이다.

    교통망을 보면, 지하철 1호선·SRT 평택 지제역이 가까워 SRT를 이용하면 강남 수서까지 20분대면 이동할 수 있으며, 국철 1호선 서정리역에서 평택 지제역을 잇는 총 연장 9.4km를 잇는 수원발 KTX 직결사업도 계획돼 있다. 인근 동부고속화도로(2024년 예정), 경부고속도로, 평택제천고속도로, 1번국도, 45번국도 등 광역 도로망이 갖춰져 서울과의 접근성이 우수하다.최근 평택역에서 출발해 안성을 거쳐 이천 부발까지 경기남부 거점지역을 연결하는 평택~부발 단선전철 개발사업이 예비타당성조사 대상사업으로 선정됐다.

    또한 평택칠괴일반산업단지, 평택종합물류단지, 안성원곡일반산업단지 등 주변에 산업단지가 다수있다. 인접해 있는 쌍용자동차 부지는 지난 7월 평택시가 쌍용자동차와 평택공장 이전 및 현 부지 개발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또 자동차로 10분이면 갈 수 있는 삼성반도체 평택캠퍼스는 2018년 P2공장 가동을 시작했고, P3공장 신축 공사도 2022년 하반기 완공을 목표로 진행 중이다. 

    단지는 남향 위주의 동 배치로, 저층에서도 햇빛이 잘 들고, 바람이 잘 통하도록 설계했다. 아파트 주차장은 100% 지하로 배치하고, 지상에는 수공간, 휘게플라자, 노르딕가든, 자연숲놀이터 등 가족과 이웃간 소통의 공간을 마련했다. 평면은 4베이 위주로 개방감을 높였다.단지 내 커뮤니티시설에는 키즈카페와 어린이 집, 어린이놀이터, 작은 도서관, 피트니스센터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평택 지제역 동문 디 이스트 공식 홈페이지에서 사이버 모델하우스를 운영 중이며, 당첨자 발표일은 10월 15일(금)이다. 당첨자 서류 제출 기간은 16일(토)부터 23일(토)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며, 홈페이지에서 사전방문 예약 후 주택전시관에서 제출할 수 있다. 정당 계약기간은 26일(화)부터 30일(토)까지 5일간 진행된다. 견본주택은 평택시 세교동 일대에 위치해 있다.


    베타뉴스 박은선 기자 (silver@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