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21-10-18 19:46:45
3000여 종의 생애주기별 복지서비스 정보 통합해 제공
맞춤형 복지정보 검색, 복지 빅데이터, 일자리 정보도
회원가입 시 관심분야 입력하면 ‘AI맞춤 알림서비스’도 가능
이용섭 광주시장 “맞춤형 복지 제공하는 광주형 복지모델 뒷받침”
[베타뉴스=조희우 기자] 광주시가 3000여 종의 생애주기별 맞춤형 복지 정보를 한곳에서 볼 수 있는 ‘광주복지플랫폼’을 구축하고 18일부터 서비스에 들어갔다.
광주시는 18일 오후 시청 대회의실에서 이용섭 광주시장과 사회복지 유관 기관장, 복지활동가, 시민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광주복지플랫폼 개통식을 가졌다.
개통식은 광주복지혁신 주요 성과 및 홍보 동영상 상영, 광주복지플랫폼 시연, 광주복지플랫폼 개통 퍼포먼스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용섭 광주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광주복지플랫폼은 시민이 원하는 정보를 시민이 필요로 할 때 편리하게 제공해줌으로써 일할 수 있는 분들에게는 일자리를 드리고, 일할 수 없는 분들에게는 맞춤형 복지를 제공하는 ‘광주형 복지모델’ 성공을 뒷받침할 것이다”면서 “지역 역량을 결집해 단 한 분도 소외되거나 차별받지 않고, 시민 모두가 행복한 광주공동체를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광주복지플랫폼은 분야별 복지 홈페이지에 담겨있는 다양한 복지정보를 총망라한 포털시스템이다. 국가와 지방자치단체, 민간 복지시설에서 제공하는 3000여 종의 복지서비스 정보를 생애주기별로 통합해서 제공하고 개인이 처한 가구 상황이나 관심 주제에 맞춰 내게 맞는 복지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
베타뉴스 조희우 기자 (heewu345@hanmail.net)
Copyrights ⓒ BetaNews.net
-
- 목록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