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포스코건설 ‘더샵 도안트위넌스’ 계약 3일만에 완판


  • 박은선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1-10-25 09:49:57

    ▲‘더샵 도안트위넌스’ 조감도 ©포스코건설

    포스코건설 시공 ‘더샵 도안트위넌스’가 계약 시작 3일만에 100% 분양을 마쳤다. 대전의 강남으로 떠오른 도안신도시의 최중심 입지와 더샵 브랜드의 우수한 상품·설계를 강점으로 내세운 점이 인기 요인으로 꼽힌다. 

    25일 포스코건설에 따르면 더샵 도안트위넌스는 지난 18일부터 계약을 진행했으며, 3일째인 20일 전 타입 ‘완판(완전판매)’ 됐다고 밝혔다. 지난 20일 진행된 선착순 계약에서는 잔여 호실을 선점하기 위해 쌀쌀한 날씨에도 아침부터 견본주택 앞에 긴 대기줄을 이루기도 했다.

    포스코건설 성재호 분양소장은 “최고의 입지와 높은 미래가치 그리고 더샵 브랜드 파워가 입소문을 타며 지난주 청약에서 최고 497.2대 1을 기록했으며, 청약 이후에도 전국에서 문의가 쏟아졌다”며 “높은 관심을 보여준 고객들에게 부응할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여 더샵 도안트위넌스가 도안신도시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더샵 도안트위넌스는 대전 유성구 용계동 일원에 들어서며, 도안신도시 내 희소성 높은 전용면적 84㎡ 중소형 주거상품으로 공급된다. 대전 도시철도 2호선 트램(2027년 개통 예정)이 앞에 있는 초역세권에 위치하며, 도안생태호수공원(계획), 도안근린공원 등 주변 녹지 공간도 눈길을 끈다. 또 흥도초를 도보로 갈 수 있고, 대전도안중·고도 근거리에 위치한다.

    더샵의 차별화된 상품도 강점으로 내세우고 있다.  입주민들의 주거 편의성을 위해 전기차 충전 설비를 설치하고 세대당 1.45대의 주차 공간도 제공한다. 포스코건설의 스마트 기술인 아이큐텍(AiQ TECH)을 적용해 조명, 난방, 가스 및 환기 등을 자동제어할 수 있으며, 승강기 내부에 UV-C LED 살균조명을 설치해 바이러스 및 세균을 제거한다. 피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 등 입주민 전용 커뮤니티시설도 제공된다.

    한편 포스코건설은 더샵 도안트위넌스에 이어 하반기 서구 ‘용문 1·2·3구역 주택’ 재건축을 통해 대전에서 분양 열기를 이어갈 예정이다. 계룡건설과 컨소시엄으로 시공하며, 2763가구 대단지로 일반분양만 1963가구에 달한다. 이들 단지는 관저더샵~반석더샵~목동 더샵리슈빌로 연결되는 ‘더샵 삼각축’ 내에 위치해 향후 대전 내 더샵 브랜드 파워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베타뉴스 박은선 기자 (silver@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