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삼성 최신운영체제, 갤럭시S21 베타 테스트 끝내고 Z폴드3로 넘어가


  • 김성욱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1-10-28 15:54:46

    <다음 원UI4.0 베타 진행 기종은 Z폴드3와 플립3로 낙점됐다 / 출처: 삼성 커뮤니티>

    조금 늦게 시작된 삼성의 최신 사용자경험 원UI4 베타 테스트 프로그램이 갤럭시S21의 테스트를 마치고 Z폴드3로 넘어가는 모양새다.

    美 IT미디어 샘모바일은 현지시간 10월 27일, 삼성이 갤럭시S21 시리즈를 대상으로 진행중인 원UI4.0베타 프로그램을 종료할 것이라고 전했다.

    삼성은 약 일주일전 갤럭시S21 시리즈를 대상으로 세번째 원UI4.0 베타테스트를 실시했는데, 해당 테스트에서 사실상 대부분의 버그를 잡아내고 원하는 테스트 데이터를 모두 얻어낸 것으로 보인다.

    때문에 삼성은 갤럭시S21 시리즈의 베타프로그램 종료를 정식으로 알린 상태인데, 지금 분위기로 보면 다음 단계는 S21을 대상으로 한 원UI4.0 정식버전 출시로 보인다.

    기존에 삼성은 원UI4.0 정식버전 출시일을 정확히 알리지 않았지만 늦어도 12월 까지는 시작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는데, 지금 분위기로 봐서는 일정이 앞당겨진다면 S21 시리즈용 원UI4.0 정식버전은 이르면 11월 중에도 나올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S21용 원UI4.0 베타 프로그램이 종료됨에 따라 다음 베타 시작 제품은 무엇이 될지 사람들의 관심이 몰리고 있는 상황인데, 해당 제품은 삼성의 최신 폴더블폰으로 낙점됐다.

    삼성은 자사 커뮤니티에서 갤럭시Z폴드3, 플립3를 대상으로 원UI4.0 베타 프로그램을 곧 시작한다고 밝혔다.

    작년에는 갤럭시S20 베타 후 갤럭시노트20과 갤럭시S10 시리즈로 넘어갔었고 갤럭시Z폴드2와 Z플립은 비교적 나중에 업데이트가 진행됐지만, 올해는 Z폴드3 및 플립3의 엄청난 인기로 인해 바로 최신 운영체제 업데이트 진행이 결정된 것으로 보인다.

    Z폴드3 및 플립3 후에는 갤럭시S20 시리즈와 노트20 시리즈가 운영체제 업데이트를 받을 것으로 예상되며, 보급형 모델인 갤럭시A 시리즈 적용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릴 것으로 전망된다.

    최신 원UI4.0은 구글 안드러이드12를 기반으로 하는 사용자 경험으로, 향상된 개인 정보 보호 및 보안, 머테리얼 유 기반의 맞춤형 색상 적용, 향상된 앱, 최신 위젯, 더 많은 잠금 화면 위젯 등 많은 기능을 제공하는 점이 특징이다.


    베타뉴스 김성욱 기자 (beta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