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소식

군산시, 코로나19 예방접종 적극 참여 부탁


  • 방울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1-11-03 15:54:05

    ▲ 군산시청 @ 군산시

    군산시는 코로나19 예방접종을 전체 인구대비 1차 접종 80%, 접종완료 75%를 넘어섰지만 지역 내 지속적인 확진자 발생 및 단계적 일상회복을 위해 아직까지 코로나19 예방접종에 참여하지 않은 시민들의 동참을 호소했다.

    3일 보건소에 따르면 군산시에 거주하고 있는 18세 이상 성인 중 미접종자는 2만1천여 명으로 시는 단계적 일상회복을 위한 면역형성 인구를 확대하고, 중증사망 예방을 위해 시민들의 접종 참여를 독려하고 있다.

    현재 1차 접종 미접종자는 예약 없이 간편하게 접종이 가능하다.

    사전예약 없이도 접종기관 보유백신을 확인 후 간편하게 당일 접종을 할 수 있으며, 잔여백신 신청(네이버 또는 카카오)을 하거나, 의료기관 문의 후 예비명단을 올려 잔여백신 접종을 받을 수 있다.

    2차 접종은 1차 접종 후 자동 예약되나, 본인이 2차 접종 예약일 조정을 원하는 경우 백신별 접종간격 범위*내 사전예약 누리집을 통해 직접 변경이 가능하다.

    * 1차 접종 후 화이자(3주), 모더나(4주), 아스트라제네카(4주)

    또한 접종간격을 넘겼거나, 부득이한 사유로 예약일에 접종하지 못한 2차 접종 미접종자도 접종기관 보유백신을 확인한 후 별도 예약일 변경 없이 당일 접종이 가능하고, 1차 접종과 마찬가지로 카카오 또는 네이버를 통해 잔여백신을 검색하거나 의료기관에 문의 후 예비명단에 이름을 올려 백신별 최소 접종간격 범위 내에서 일정을 변경해 접종을 할 수 있다.

    특히, 안전한 일상 전환을 위해 접종완료자 및 미접종자 중 PCR 음성확인자*, 불가피한 일부 예외자**만 다중이용시설 등 이용을 허용하는 방역패스 개념의 접종증명·음성확인제를 한시적으로 도입한다.

    * 음성 결과 통보 시점으로부터 48시간이 되는 날(유효기간 종료일)의 자정까지 효력

    ** 18세 이하 아동·청소년, 아나필락시스 반응 등 의학적 사유에 따른 미접종자 등

    질병관리청 코로나19 예방접종대응추진단은 코로나19 백신의 이상 반응에 대한 불안감 해소를 위해 백신접종 안전성 검토를 강화하고 의료비 지원도 확대 추진하여 예방접종 안전관리 체계를 강화할 계획이다.

    아울러 지난 8월부터 군산에 체류 중인 외국인(등록, 미등록 포함)에게도 예방접종을 실시하고 있으며 오는 18일까지 월명체육관(예방접종센터)에서 주 2회(수,목) 현장등록 및 원스톱 접종을 실시해 아직까지 접종하지 않은 외국인 및 얀센을 희망하는 미접종자는 여권 및 신분증(신분증이 없는 외국인의 경우 본인 인적사항 및 핸드폰 번호 등)을 지참하여 현장 방문 접종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일상회복을 위해 예방접종 및 방역에 최선을 다하고 있으나 지속적으로 확진자가 발생하고 있어 아직 접종을 하지 않은 시민들의 적극적인 접종 참여를 부탁드린다.”면서 “델타변이 확산 및 돌파감염 발생 등으로 백신의 예방효과 제고를 위하여 고령층 등 고위험군*추가 접종을 실시하고 있으니 2차 접종 완료 후 6개월 경과(얀센 접종자 및 면역저하자는 2개월경과) 된 접종자는 순차적으로 예방접종에 적극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베타뉴스 방울 (ig5133@naver.com)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288879?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