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21-11-26 09:29:51
유탑건설은 47층 익산 내 최고층 높이 ‘유블레스47 모현’의 견본주택을 26일 열고 본격적인 분양 일정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이 단지는 47층 익산 내 최고층 높이로 익산을 넘어 전북 전체에서도 가장 높은 층수다. 특히 익산시는 고층 아파트가 더 이상 지어지기 어려운 만큼 이 단지의 희소가치도 두드러진다. 올해 7월 26일 시행된 ‘익산시 건축물의 높이관리 원칙’에 따르면, 건축물 상업지역과 상업지역에 인접한 준주거지역은 40층 미만, 제2·3종 일반주거지역과 기타 준주거지역은 30층 미만으로 건축물의 최고 높이를 제한한다. 향후 익산시 내 높은 건축물이 들어서는 일은 별도의 완화규정이 없는 한 한동안 고층 아파트는 없을 것으로 예상된다.
본격적으로 견본주택을 열고 수요자들을 맞이하는 ‘유블레스47 모현’은 유탑건설이 시공하는 주상복합단지다. 전라북도 익산시 모현동1가 일대에 들어선다. 단지 규모는 지하 4층~지상 47층, 2개 동, 총 343세대로 실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전세대 아파트 전용 84㎡의 판상형으로 구성된다. 지상 1층과 2층에는 상업시설이 함께 조성된다.
이 단지는 세대 내부에도 특화설계들을 다양하게 도입해 주거편의성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실수요자들이 선호하는 전용 84㎡ 단일면적에 4Bay 판상형 설계가 적용돼 채광, 통풍을 강화했다.
각 공간에 따라 공간활용도를 높이는 설계도 적용된다. 우선 주방은 동선을 고려한 ㄷ자형 설계가 적용되며, 알파룸과 팬트리가 적용돼 별도의 공간활용이 가능하다. 안방침실에는 드레스룸, 현관에는 퀵라인 선반과 와이드 신발장이 적용된다.
‘유블레스47 모현’은 익산역까지 도보 약 3분 소요되는 초역세권에 위치해 교통, 생활, 문화, 자연, 교육 등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익산역을 통해 KTX와 SRT, 장항선, 전라선 등 철도 교통 이용이 용이하며, 익산공용버스터미널, 익산대로, 군익로, 평동로 등을 통해 익산 시내외로 이동하기 수월하다.
또한 도보통학이 가능한 이리모현초와 이리남중, 이리여고, 전북제일고 등이 인근에 있고, 롯데시네마, 이마트, 서동시장 등 생활편의시설을 비롯해 모현공원, 배산체육공원, 익산문화예술의거리 등이 가까이에 위치한다.
한편, 26일(금)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서는 유블레스47 모현은 12월 6일(월)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7일(화) 1순위 청약, 8일(수) 2순위 청약을 진행한다. 당첨자 발표는 16일(목)이며, 계약은 27일(월)부터 31일(금)까지 5일간 진행된다.
유블레스47 모현의 견본주택은 전라북도 익산시 송학동에 위치한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홈페이지를 통한 사전 예약자에 한해 방문이 가능하다.
베타뉴스 박은선 기자 (silver@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
- 목록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