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바이오

헥톤프로젝트, 전공연과 '노인요양공동생활가정'시설 개선위한 업무협약 체결


  • 강규수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1-11-26 12:12:03

    ▲2021.11.26-헥톤프로젝트, 전공연과 (노인요양공동생활가정)시설 개선위한 업무협약 체결 [사진]=지난 25일 여의도 본사에서 전공연과 MOU를 체결식 모습. (왼쪽부터) 이동우 헥톤프로젝트 본부장, 이동대 헥톤프로젝트 부대표, 전공연 최현 회장, 전공연 박순자 사무총장 ©헥톤프로젝트

    GC녹십자헬스케어 계열사 이며, EMR(전자의무기록) 솔루션 전문기업 ‘헥톤프로젝트(대표 이상경)’는 지난 25일 서울 여의도 본사에서 전국노인요양공동생활가정연합회(이하 전공연, 회장 최현)와 노인요양공동생활가정 시설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26일 밝혔다.

    ‘노인요양공동생활가정’이란 도움을 필요로 하는 노인에게 급식과 요양 그리고 일상생활에 필요한 편의를 제공하는 9인 이하의 시설에서 ‘가정과 같은 주거 여건을 제공’ 한다는 특징을 갖고 있다.

    이번 협약은 헥톤프로젝트의 실버케어 플랫폼인 ‘또하나의가족’을 활용해 노인요양공동생활가정 운영에 필요한 서비스를 연계하고 케어 협력 프로그램의 구축 및 활성화를 위해 진행됐다.

    헥톤프로젝트는 전국 2,500여 곳의 병·의원에 EMR(전자의무기록)을 제공하고 있는 기업으로 지역별 요양시설의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플랫폼 ‘또하나의가족’을 운영 중이다.이를 이용해 회사 측은 전국적으로 보유하고 있는 EMR 네트워크와 노인요양시설에 특화된 플랫폼 론칭 및 운영 역량을 활용하여 신규 서비스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전공연은 전국 노인요양공동생활가정을 대표하는 단체로서 소속 회원 기관 모두 노인 존엄 케어 실천을 최우선의 가치로 삼고 있으며,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내년 상반기부터 본격적인 협력체계를 가동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최현 전공연 대표는 “지역과 상호교류를 통해 상생협력 모델 발굴 및 보다 고차원의 케어 서비스 제공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다” 며, “헥톤프로젝트와 시너지를 통해 노인을 존엄하게 모실 수 있는 환경 조성에 노력하겠다” 라고 덧붙였다.


    베타뉴스 강규수 기자 (healt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293876?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