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21-11-30 14:53:18
김제시(시장 박준배)는 지난 30일 시청 3층 대회의실에서 김제시 읍면권역 4개 학교(만경고, 만경여고, 금산고, 김제서고) 고교재학생을 초청하여 열린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에는 읍면권역 고교 재학생과 교감 및 진학부장 등 35명이 참석하였으며, △한국폴리텍대학 전북캠퍼스 박형민 교학처장의 대학 홍보(높은 취업률, 우수기업 취업 연계 사례 등) △김제시 인구성장팀장의 청년·인구정책 소개(장학사업, 결혼·주거·다자녀, 전생애, 청년정책 등) △ 박준배 시장의 청소년 비전 특강 △ 초청학생들과 자유로운 대화 순서로 진행하였다.
초청 학생들과 선생님들은 자칫 소외되기 쉬운 읍면권역 학생들을 위한 간담회 자리를마련해 준 것에 감사함을 전하였으며, 읍면에 있는 고등학교의 애로사항과앞으로의 바람을 허심탄회하게 전달하기도 하였다.
박준배 시장은 특강을 통하여“변화무쌍한 현시대를 살아가는 청소년들의 심적 부담은 갈수록 커져갈 수밖에 없다”며 “이럴 때일수록 청소년들은 세상을 보는 올바른 가치관을 확립하여야하며 어떻게 미래를 준비할 것인가에 대한 자기 성찰이 필요하다”고 강조하였다.
또한“오늘 간담회를 통하여 읍면권역 고교 재학생들의 애로사항 등에 대하여 충분히 공감하게 되었다.”며 우리 시를 ‘젊은 청년의 도시’,‘살고싶은 도시’로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우리가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하겠다”는 의지를 표명하였다.
한편, 박준배 김제시장은 지난 26일 덕암정보고에서 특성화고 혁신지원사업으로 추진하는 교원 대상 연수에서 초청 강사로 인문학 강의를 진행하여 호응을 얻었다.
베타뉴스 방울 (ig5133@naver.com)
Copyrights ⓒ BetaNews.net
-
- 목록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