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경기 이천시 ‘이천 휴먼빌 에듀파크시티’ 금일 견본주택 개관


  • 박은선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1-12-10 09:29:30

    ▲ ‘이천 휴먼빌 에듀파크시티’ 항공 조감도 ©일신건영

    신규 아파트 분양 시장에서 교통여건이 우수한 단지가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대규모 산업단지 등으로 직주근접을 원하는 수요가 풍부한 곳에서는 아파트를 선택할 때 교통 여건이 가장 중요한 요소로 꼽힌다. 버스나 지하철 등 대중교통을 이용하기 쉽거나 도로망이 잘 갖춰진 단지의 경우 더욱 편리한 출퇴근 여건을 누릴 수 있는 만큼 주택시장의 주 수요층인 3040세대의 선호도가 높기 때문이다.

    부동산 업계 전문가는 "교통여건은 내 집 마련을 할 때 최우선으로 고려하는 조건으로, 산업단지 주변 직주근접 아파트의 경우 출퇴근 요소를 따지기 때문에 교통환경이 더욱더 중요하다"면서 “이천이나 평택과 같은 대형 산업단지 입지에 들어서는 아파트는 교통여건을 잘 살펴보고 청약에 나설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이러한 가운데 경기 이천시에 '이천 휴먼빌 에듀파크시티'가 금일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에 나선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5층, 8개동, 전용 59㎡, 84㎡A·B타입 605세대로 구성된다. 전 세대가 중소형 평형으로 구성되며, 선호도 높은 4BAY 판상형 타입 위주로 설계했다.

    ‘이천 휴먼빌 에듀파크시티’의 가장 큰 장점으로 교통이 꼽힌다. 단지는 새로운 수도권 교통 허브로 부상 중인 부발역 인근에 위치한다. 올해 말 중부 내륙선 1단계(부발~청주)가 개통될 예정이고, 4차 국가철도망 평택~부발선 계획 등 교통호재가 많다. 여기에 영동고속도로 이천IC 및 부발IC(예정)와 인접해 있다.

    SK하이닉스 이천캠퍼스까지 차량으로 약 5분이면 닿을 수 있어 빠른 출퇴근이 가능한 이른바 '직주근접 아파트'로도 불린다.이 밖에 현대엘리베이터, OB맥주, 신세계푸드 등 기업들이 인근이다.

    이 단지는 남서측으로 해룡산 녹지와 연결돼 있다. 단지 옆에는 농구장 12개 규모의 어린이공원이 조성될 계획이다. 이 외에도 차가 없는 공원형 단지로 조성되며, 단지내 놀이터에 미세먼지 농도를 알려주는 미세먼지신호등이 설치될 예정이다.

    또한 단지는 반경 500m 안에 사동초등학교가 위치해 안심하고 통학할 수 있는 소위 ‘초품아(초등학교를 품은 아파트)’다. 단지와 맞닿은 어린이공원부터 단지 내 국공립어린이집, 다함께돌봄센터와 사동초등학교 및 병설유치원까지 이어지는 에듀존을 갖추고 있으며, 사동중 등도 가까이 있다. 단지 옆으로 공공도서관도 들어설 예정이다.

    특히, 단지 내 강남대치학원인 '대치누리교육'을 유치하여 2년간 무상으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으로, 입주민 자녀를 대상으로 타 단지와는 차별화된 혜택이 제공된다.

    단지 인근에 대형마트인 하나로마트가 있고, 아미지구의 인프라와 상업시설도 이용하기 편리하다.
    이천 롯데아울렛 등 대형 쇼핑센터 접근성도 좋다. 향후 부발역세권 개발에 따라 주변 상권이 더욱 활성될 것으로 예상돼 생활인프라가 더욱 확충될 전망이다.

    한편 금일 개관하는 견본주택은 경기도 이천시 부발읍 아미리 일원에 위치한다.


    베타뉴스 박은선 기자 (silver@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