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21-12-21 16:03:26
장수군의회 장정복 부의장은 최근 ‘여의도정책연구원’에서 주관하는 ‘2021 대한민국 지방자치평가연계 의정평가’에서 ‘기초의회 부문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2021 대한민국 지방자치평가연계 기초의회 부문 의정대상’은 지방자치 활성화를 위한 주민 행복 정책 및 지역 개선 활동에 기여한 기초의회의원에게 주어지는 상으로, 응모한 전라북도 기초의원 중에서 유일하게 ‘장수군의회 장정복 의원’이 대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장정복 부의장은 제8대 초선 의원으로 전반기 산업건설위원장, 후반기 부의장으로서 군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정책과 적극적인 입법 활동은 물론, 집행부 견제·감시 기능을 통하여 지역발전 및 군민 복리 증진에 크게 기여해 왔다.
특히 ‘장수군 여성청소년 위생용품 지원 조례안’ 등 14건의 조례(규칙) 제·개정을 통해 군민들에게 꼭 필요하지만 제도 미비로 시행되지 못한 부문을 살피고, ‘동부권 공설 광역 화장장 건립 조속 추진과 적극적인 대책 필요’ 등 총 12건의 군정질의와 5분 발언으로 집행부에 적극적인 행정을 요구함으로써 좋은 정책이 반영될 수 있도록 앞장섰던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장정복 부의장은 “항상 군민만을 보고 의정활동을 한 것뿐인데 이런 큰 상을 받게 돼 영광”이라며 “앞으로도 군민에게 ‘잘 하고 있다’는 칭찬을 받을 수 있도록 초심을 잃지 않고 장수군 발전과 군민의 행복을 위해 최선을 다해 의정활동에 임하겠다”고 말했다.
베타뉴스 방울 (ig5133@naver.com)
Copyrights ⓒ BetaNews.net
-
- 목록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