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기사

[주간순위] 오딘과 로스트아크, 대규모 업데이트로 주목


  • 이승희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1-12-27 08:13:53

    주간 순위는 모바일 게임(구글 플레이 기준)과 온라인게임(게임트릭스 기준) 순위를 통해 1주간 어떤 게임들이 유저들의 주목을 받았는지 살펴보는 코너다.

    2021년 12월 4째주(12월 20일 ~ 12월 26일) 어떤 게임들이 유저들의 선택과 주목할 만한 신작 혹은 업데이트는 무엇이 있는지 살펴보자.

    모바일, 신규 챕터 공개한 오딘과 베르세르크 콜라보 공개한 리니지W

    카카오게임즈가 라이온하트 스튜디오에서 개발하는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하 오딘)에 신규 챕터5 '무스펠하임'을 업데이트하며 꾸준한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오딘'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신규 챕터 '무스펠하임'은 화염과 용암의 대륙으로, 전 캐릭터에 직접 대미지를 주는 불꽃이 필드 전체에 나올 뿐만 아니라 이전보다 강력해진 몬스터들이 등장한다.

    더불어 캐릭터의 능력치는 유지하면서 의상만 변경할 수 있는 '스킨' 시스템과 신규 서버 '이둔'을 추가했다.

    '무스펠하임' 업데이트를 기념해 2022년 1월 5일까지 게임에 접속한 이용자 전원에게 기존에 파되되었던 장비를 복구 할 수 있는 '오딘의 복구 쿠폰'을 비롯해 소환권 등 보상을 제공하는 출석을 진행한다.

    엔씨소프트의 '리니지W'가 'TJ's Letter' 영상을 공개하고, 글로벌 IP와 컬래버레이션 계획을 발표해 주목을 받았다.

    첫 번째 협업 IP는 '베르세르크'다. '리니지W'는 원작을 기반으로 한 극장판 애니메이션 '베르세르크: 황금 시대편'과 TV 애니메이션 '베르세르크'와의 컬래버레이션 콘텐츠를 선보이며, '리니지W' 안에서 베르세르크의 세계관과 스토리를 즐길 수 있다.

    더불어 'TJ 스윗 쿠폰'도 제공한다. 이용자는 기존 TJ 쿠폰과는 다른 방식으로 혜택을 즐길 수 있으며, 상세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엔씨소프트는 이번 '베르세르크'를 시작으로 다양한 글로벌 IP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나간다는 계획이다.

    온라인, 초고속 성장 지원 및 다이렉트X 11 적용한 로스트아크

    12월 4째주 온라인 게임 시장은 라이엇 게임즈의 '리그 오브 레전드'가 43.9% 점유율을 기록하며 178주 연속 정상을 차지했으며, 넥슨의 '피파 온라인 4'가 9.01%로 2위, '서든어택'이 6.26%로 3위를 차지했다.

    스마일게이트 RPG가 '로스트아크'에 연말 겨울 시즌을 맞아 '하이퍼 익스프레스'를 비롯한 초고속 성장 지원을 시작해 주목을 받았다.

    지난 12월 22일부터 점핑권, 하이퍼 익스프레스, 스토리 익스프레스를 모든 모험가들에게 지급하고 모험가들이 빠른 성장을 통해 엔드 콘텐츠인 '군단장 레이드'를 즐길 수 있도록 지원했다.

    겨울 리조트를 테마로 만들어진 신규 섬 '프레이야 아일랜드'에서는 2022년 3월 9일까지 '달콤살벌 미로 정원', '후끈후끈 노천온천'과 같은 미니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다.

    미니 게임 참여와 카오스 던전 클리어, 가디언 영혼 수확 등 게임 플레이를 통해 '프레이야의 별'을 획득하고 이를 재련 재료와 카드팩, 프레이야 마법가루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프레이야 마법가루'는 게임 플레이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효과를 제공하는 '겨울 축제 케이크' 제작에 사용된다.

    이 밖에도 모험가들에게 다양한 보상을 제공하는 2022 핫타임, 아크라시아의 겨울을 부탁해, 아크라시아 행복 기원, 프레이야 포인트 샵 등을 진행한다.

    더불어 게임 플레이 환경을 향상시켜줄 것으로 기대되는 '다이렉트X 11' 적용이 완료됐다. '다이렉트X 11' 적용에 따라 게임 플레이 시 맵 이동 속도가 약 15% 향상되며 '대도시', '군단장 레이드', '어비스 레이드', '카오스 던전', '필드 보스'와 같이 캐릭터가 밀집된 콘텐츠에서 평균 72%까지 성능이 향상된다.

    더불어 해상도 설정 및 화면 전환 속도 개선, 로딩 속도 향상, 프레임 개선 등 뿐만 아니라, 지난 로아온 윈터 Q&A 시간을 통해 언급한 바 있는 파푸니카 대륙과 베른 남부에 상위 아이템 레벨 모험가가 즐길 수 있는 신규 유령선 콘텐츠도 추가됐다.


    베타뉴스 이승희 기자 (cpdls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