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동탄2신도시 민간임대 ‘힐스테이트 동탄 더 테라스’ 분양


  • 박은선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2-01-04 15:52:04

    ▲  ‘힐스테이트 동탄 더 테라스’ 조감도 ©현대엔지니어링

    - 동탄2신도시에 공공지원 민간임대 '힐스테이트 동탄 더 테라스' 공급
    - 1월 6일 홈페이지에서 특별공급 청약 접수, 1월 7일 청약홈에서 일반공급 청약 진행

    연이은 규제로 내 집 마련이 갈수록 어려워지면서 민간임대 주택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특히 주요 도심 지역에 들어서는 민간임대 주택은 무주택 실수요자들의 발길이 꾸준히 이어지면서 청약 열기가 갈수록 뜨거워 지고 있어 눈길을 끈다.

    업계관계자는 "도심 지역에 조성되는 민간임대 주택은 상대적으로 규제 및 가격 부담에서 자유롭게 도심의 생활인프라를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부각되면서 수요자들에게 높은 관심이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실제 청약시장에서 주요 도심에 조성되는 민간임대 주택은 세 자릿수 경쟁률을 보일 정도로 연일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해 2월과 3월 대전과 아산에서 공급된 ‘대전 동일스위트 리버스카이 2단지’, ‘신아산 모아엘가 비스타 2차’는 각각 평균 124대 1, 186대 1로 세 자릿수의 경쟁률을 기록했으며, 같은 해 8월 서울시 중랑구 망원동 일대 공급된 ‘양원 어울림 포레스트’는 무려 1만887명의 청약자가 몰리며 평균 47.87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또 지난해 9월 용인시 기흥구에 공급된 수지구청역 롯데캐슬 하이브엘'은 높은 관심 속에서 227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고, 최근 전북 전주 송천동에 공급된 '에코시티 데시앙 15블록' 역시 748가구 청약접수에 1만6282명이 지원해 21.77대 1의 경쟁률을 나타냈다.

    이런 가운데 동탄2신도시에서 현대엔지니어링이 지난 12월 31일 견본주택을 오픈하고 문화디자인밸리 B8블록에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으로 '힐스테이트 동탄 더 테라스'를 공급 중이다.

    지하 1층~지상 4층, 9개동, 전용면적 138·148㎡ 총 125세대 규모며, 동탄2신도시 최초로 전 세대가 복층 구조의 대형 평형 테라스 하우스인 것이 특징이다.

    힐스테이트 동탄 더 테라스는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상품으로 공급되는 만큼 청약통장 유무, 당첨 이력에 상관없이 만 19세 이상 무주택세대구성원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일반공급(무주택자)은 시세의 95% 이하, 특별공급(청년, 신혼부부)은 시세의 85% 이하 전세형으로 거주할 수 있으며, 최장 10년(2년마다 재계약)동안 거주가 가능하다. 계약갱신 시 보증금 상승률은 5% 이내로 제한된다. 또한 거주기간 동안은 취득세, 보유세와 같은 세금 부담이 없다.

    힐스테이트 동탄 더 테라스는 동탄2신도시에서도 우수한 입지로 꼽히는 곳에 조성돼 교육, 교통, 편의, 자연 등의 주거 인프라를 모두 가깝게 누릴 수 있다.

    교육환경을 보면 도보권에는 초중고교가 자리하고 있고, 동탄국제고와 교육시설이 밀집된 에듀상가, 교육형 문화복합시설이 조성되는 트라이엠파크도 가깝다.

    또한 GTX-A노선이 예정된 SRT동탄역, 경부고속도로, 용인-서울고속도로 등이 인접한다.여기에 SRT동탄역 주변의 중심상권과 동탄1신도시의 중심 상권을 품은 더블 생활권 입지로 꼽힌다.

    단지 앞에는 오산천이 흐르고 주변에는 방아다리공원 등 녹지공간이 갖춰져 있다.

    힐스테이트 동탄 더 테라스는 힐스테이트 브랜드의 차별화된 특화 상품이 곳곳에 적용될 예정이다 우선 남향 위주 배치를 적용해 채광 및 통풍을 강화한다.또 전 세대가 복층 구조의 대형 테라스하우스로 구성되는 만큼, 공간 활용성이 높을 것으로 보인다.

    단지는 타입 별로 지하층, 다락을 도입해 홈 카페나 홈 오피스(서재) 등으로 활용할 수 있게 할 계획이다. 아울러 단지 내에는 피트니스, 골프연습장, GX룸, 세미나실, 북카페, 키즈&맘스 카페 등 커뮤니티가 마련된다.

    한편, 힐스테이트 동탄 더 테라스의 향후 청약일정으로는 오는 1월 6일(목) 홈페이지를 통해 특별공급 물량의 청약접수를 먼저 진행하고, 이후 1월 7일(금)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을 통해 일반공급 물량의 청약을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1월 12일(수) 진행, 1월 24일(월)부터 1월 26일(수)까지 3일간 정당계약을 실시할 예정이다.

    단지의 견본주택은 현장 인근 화성시 오산동 일대에 위치한다.


    베타뉴스 박은선 기자 (silver@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