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드디어 갤럭시S22 울트라 고해상도 정식 이미지 유출


  • 김성욱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2-01-26 13:31:11

    <갤럭시S22 고화질 렌더링 이미지(플러스는 크기만 다름)>

    <갤럭시S22 울트라 고화질 렌더링 이미지 / 이미지 출처: 에반블레스>

    내달 초 출시될 삼성의 플래그십 스마트폰 정식 이미지가 유출돼 화제다.

    美 IT미디어 샘모바일은 현지시간 1월 25일, 삼성 갤럭시S22, S22 플러스, S22 울트라의 삼성 정식 고화질 렌더링 이미지가 유출됐다고 전했다.

    유출 출처는 지금까지 삼성 신제품 출시 전 내용들을 거의 맞춘 에반블레스(@evleaks)로, 이미지 품질로 봤을때 해상 이미지는 기자들에게 배포하는 보도자료용 최종 이미지로 보여진다.

    모습은 기존에 유출됐던 내용들과 큰 차이를 보이지 않으며, 기존 유출 이미지들 보다 고화질인 점이 눈에 띈다.

    전면 / (좌우)측면 / 후면 / 45도 각도 사진 등 제품의 거의 모든 모습을 확인할 수 있어 갤럭시S22 시리즈 디자인 이해에 큰 도움을 준다.

    갤럭시S22와 S22 플러스 디자인은 전면 측면 후면 카메라 등 모든 부분이 동일하며 크기만 차이가 있다.

    이미지를 보면 색상은 다크 그레이, 그린, 핑크, 화이트 등 총 4가지 색상 옵션이 준비된 것을 알 수 있으며, 이는 S22와 S22 플러스 모두 동일하다.

    이와는 달리 갤럭시S22 울트라의 경우는 기존 S 시리즈의 모습을 버리고 갤럭시노트 시리즈의 옷을 입어 완전 다른 모습을 보여준다.

    울트라 색상은 다크 그레이, 버건디 레드, 그린, 화이트 등 총 4가지 색상이 준비된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기존 갤럭시노트용 S펜과 동일한 모습의 S22 울트라 다크 그레이 S펜도 볼 수 있다.

    매체는 삼성이 갤럭시Z플립3 처럼 S22 시리즈에도 비스포크 에디션을 추가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지만, 실제 구현 여부는 미지수다.

    갤럭시S22 시리즈는 지역에 따라 엑시노스2200 칩셋, 또는 스냅드래곤8 1세대 칩셋을 내장해 출시되며 부드러운 화면을 보여주는 120Hz 화면 재생률, 또렷한 화면을 보여주는 다이내믹 AMOLED 디스플레이, 보다 강력한 카메라 등을 내장해 출시될 전망이다.

    삼성은 국내 시간으로 2월 10일 0시에 온라인 언팩을 통해 전세계에 갤럭시S22 시리즈를 공개할 예정이다.


    베타뉴스 김성욱 기자 (beta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