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22-04-08 12:23:02
커세어만의 하이퍼 프로세싱 기술로 성능을 더욱 업그레이드했다. 단순한 게이밍 주변기기가 아닌 앞선 기술로 승리에 다가선 게이밍 키보드다. 프로게이머를 위한 대회용 퍼포먼스를 지닌 커세어의 새 게이밍 키보드를 만나보자.
■ 묵직하고 고급스런 커세어 아이코닉 디자인
커세어 K70 RGB PRO는 커세어가 자랑하는 브러쉬드 알루미늄 바디로 내구성을 높였다. 항공기에 쓰이는 등급으로 품질이 남다르다.
알루미늄 프레임으로 무게는 1.15kg으로 묵직하며, 하판에는 큼지막한 고무를 부착해 키보드의 안정감을 높였다. 디자인은 블랙 단일 컬러에 숫자키가 모두 포함된 104키 풀사이즈 레이아웃을 채택했다.
커세어 국내 수입원인 컴스빌 제품을 구매하면 키캡에 한글이 새겨진 한글 레이아웃으로 받을 수 있다. 여기에 키캡이 모두 드러나는 비키 타입으로 키보드를 청소하기도 편하며 RGB LED의 효과도 더욱 높였다.
프리미엄 키보드에서는 빠질 수 없는 알루미늄 볼륨 롤러도 갖췄다. 키보드 맨 오른쪽에 큼지막하게 달려 언제든지 빠르게 볼륨을 조정할 수 있다. 손가락으로 살짝 밀어서 조절하기 때문에 게임 도중에도 빠르고 간단히 음량 조정이 가능하다.
볼륨 롤러 바로 옆에는 음소거 키가 배치되어 즉시 소리를 끌 수 있다. 맨 왼쪽에는 3개의 핫키가 담겼다. 프로필 전환, 백라이트 밝기 조정, 윈도우키 잠금키가 별도로 마련되었다. 윈도우 잠금키를 길게 누르면 하드웨어 매크로 기능을 작동시킬 수 있다.
일반적으로 매크로를 만들기 위해서는 소프트웨어를 이용해야 하지만 커세어 K70 RGB PRO는 하드웨어만으로 매크로를 만들 수 있다는 점이 색다르다.
키패드 위쪽으로는 전용 미디어 키를 지원해 재생이나 트랙 이동 등 미디어 설정을 즉시 변경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멀티미디어키는 Fn키와 조합해서 쓰지만 K70 RGB PRO는 별도의 미디어키를 채택해 실수 없이 간단히 쓸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커세어 K70 RGB PRO가 왜 프리미엄 키보드인지는 다양한 버튼 배치만으로도 쉽게 알 수 있다.
중앙에는 디스플레이 느낌의 패널을 사용했는데 굉장히 멋스럽다. 중앙 커세어 로고가 있고 좌우 측면에 LED를 통해 다양한 키보드 정보를 준다. 윈도우 잠금이나 숫자키패드 활성 여부 등이 여기에 뜬다. 굉장히 멋진 디자인 포인트지만 지문이 쉽게 묻는 것이 단점이다.
키캡도 업그레이드 됐다. 키캡은 전작인 K70 RGB MK2가 ABS 키캡을 채택했지만 이번 K70 RGB PRO는 마모와 변색에 강한 PBT 이중사출 키캡을 사용했다. 이중사출 키캡을 통해 선명한 LED 백라이트 효과를 볼 수 있으며 PBT 키캡만의 부드럽고 산뜻한 촉감을 느낄 수 있다. 1.5mm 두께로 단단한 내구성을 갖췄다.
표준 하단배열로 6개의 컬러로 꾸며진 커세어 더블샷 프로 키캡과 호환이 되기 때문에 다양한 컬러로 꾸미는 소위 키캡 놀이도 가능하다. 커세어 별도 키캡은 오픈 마켓에서도 쉽게 구할 수 있다.
상위 키보드 라인업에 포함되는 손목 받침대도 갖췄다. 부드러운 촉감으로 손목을 받쳐주며, 패턴이 적용되어 쉽게 미끄러지지 않도록 했다. 너무 높지도 않게 딱 K70 RGB PRO에 어울리는 높이로 손목을 편안하게 만든다. 덕분에 장시간 게임은 물론 많은 문서 작업을 하는 이들에게 어울린다. 손목 받침대는 자석으로 간단하게 탈부착이 가능하다. 탈부착을 위해 키보드를 들지 않아도 자연스럽게 부착하고 떼어낼 수 있다.
케이블은 탈부착이 가능한 C-타입 USB 케이블을 사용했다. 게임을 위해 이동할 경우 간단히 케이블을 분리해 수납할 수 있다. 케이블은 꼬임이 덜하고 단선에 강한 내구성을 갖췄다. 보기에도 두툼하며 모든 단자에는 사용자가 미끄러지지 않고 잡기 위해 패턴을 넣었다.
■ 키별 RGB 백라이팅 지원
커세어 K70 RGB PRO는 PC에 연결하자마자 화려한 LED 조명이 켜진다. 모델명에서 알 수 있듯 RGB 조명을 채택해 1680만 컬러를 구현한다.
하드웨어를 통해 다양한 조명 효과를 주거나 단일 컬러 변경, 밝기 조정이 가능하다. 간단히 조명을 끌 수도 있다. 소프트웨어를 통해 개별 키마다 컬러를 바꿀 수 있어 자신만의 컬러를 꾸밀 수 있다. RGB 백라이팅을 보면 여전히 커세어가 최상급 성능을 보여준다.
■ 8배 빠른 입력 ‘하이퍼 폴링’ 테크놀로지
최신 게임은 찰나의 순간에 승패가 결정되기 때문에 게이머에게는 더욱 빠른 컨트롤만이 승리와 직결된다. K70 RGB 프로는 커세어의 'AXON' 기술로 일반 게이밍 키보드보다 최대 8배 빠른 8,000Hz 하이퍼폴링을 지원한다. 일반적으로 게이밍 키보드가 1,000Hz 폴링레이트를 지원한다는 것을 고려하면 상당한 퍼포먼스다.
하이퍼폴링을 통해 1초에 PC와 키보드가 8,000번 신호를 주고 받는다. 1초에 8,000번 키 입력을 하는 일은 없지만 그만큼 딜레이 없는 빠른 반응 속도를 지원하기에 프로의 세계에서는 환영할 초고속 퍼포먼스다.
K70 RGB PRO는 프로게이머가 대회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전용 토너먼트 스위치를 채택했다. 대회 참가나 시합을 위해 토너먼트 스위치를 켜면 즉시 백라이트 효과를 끄고 모든 매크로키를 비활성화시킨다. 토너먼트 스위치는 잠금 기능이 있어 실수로 풀리지 않도록 했다. 이 밖에도 여러 키를 동시에 눌러도 모두 입력이 가능한 100% 안티고스팅, 윈도우키 잠금 기능 등을 지원한다.
■ 체리 MX 스위치 채택
스위치는 독일 체리사의 ‘MX 기계식 스위치'를 채택했다. 1억 번의 키 입력을 보증해 신뢰도를 더했다. 스위치 타입은 총 5가지 선택해서 쓸 수 있다.
전통의 MX 청축과 MX 갈축이 있으며 리니어 방식으로 부드럽고 조용한 ‘MX 적축’이 있다. 45g의 가벼운 키압력으로 빠른 입력이 가능해 게이머의 퍼포먼스를 올리는데 이상적인 스위치다. 여기에 소음을 더욱 줄인 ‘저소음 적축(MX Silent)’ 과 초고속 스위치 '체리 MX 스피드(MX Speed/실버축)'까지 총 5가지의 스위치 타입을 선택해서 구입할 수 있다.
■ iCUE 소프트웨어 지원
K70 RGB PRO는 커세어 iCUE 통합 소프트웨어로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다. iCUE 소프트웨어는 윈도우는 물론 맥OS에서 설치 가능하다. 한글을 지원하며 구성이 간단해 고급 기능을 쉽게 설정할 수 있다.
우선 iCUE 소프트웨어로 키보드의 RGB 컬러를 바꿀 수 있다. 또한 다른 커세어 iCUE 장비와 연동해 시스템 전반에 걸친 조명 효과를 구현할 수 있다. 이 밖에도 키 입력을 바꾸거나 매크로 저장이 가능하다. 매크로는 하드웨어를 통해서도 가능하지만 iCUE를 통해 세밀한 설정이 가능하다. 하이퍼폴링 등 세밀한 설정을 위해서도 iCUE 소프트웨어가 필요하다.
무려 50개의 프로필을 키보드 온보드에 저장시킬 수 있다. 덕분에 다른 PC에서도 즉시 자신만의 설정을 사용할 수 있다.
■ 성능으로 압도하는 게이밍 키보드
커세어 K70 RGB PRO는 커세어 게이밍 키보드 중 가장 인기가 많은 K70 시리즈의 최신작이다. 단단한 알루미늄 키보드와 체리 MX 기계식 스위치를 채택했다.
화려한 개별 키 RGB 백라이트와 새로운 PBT 더블샷 키캡으로 키캡 내구성도 높였다. 여기에 일반 게이밍 키보드에 8배나 빠른 하이퍼폴링 전송 기술을 갖춰 승리에 더욱 가까워진 게이밍 키보드라 할 수 있다. 커세어 K70 RGB PRO는 격이 다른 프리미엄 기계식 키보드를 찾는 이들에게 어울린다. 커세어 K70 RGB PRO는 2년 무상보증서비스를 지원한다. 커세어 국내 공식 수입원 컴스빌 유통 제품에 한해 무상보증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베타뉴스 신근호 기자 (danielbt@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
- 목록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