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와일드본, 모바일로 즐기는 헌팅 액션의 짜릿한 손 맛


  • 이승희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2-04-12 09:01:00

    스마일게이트 스토브가 자사의 플랫폼에 입점시킬 첫 외부 IP로 '와일드본'을 공개했다.

    와일드본은 락스퀘어에서 개발한 모바일 헌팅 액션 장르로, 대형 몬스터들을 사냥하는 손 맛과 몬스터 사냥 후 얻을 수 있는 성취감이 큰 작품이다.

    '와일드본'은 텔루스 행성 내 프리뭄 대륙에서 시작된다. 프리뭄 대륙은 행성 내 6대륙 중 하나로 정글, 초원, 설산, 열대 우림, 사막 등의 고유의 환경을 지닌 지역에서 사냥 실력을 기르고 생존 능력을 키워나가야만 한다.

    6곳의 지역을 차례로 탐험하면서 각 환경에 적응한 몬스터들을 토벌한 뒤 장비를 획득하여 다음 지역으로 이동할 수 있다. 초반 지역에서는 플레이 방식을 익힐 수 있도록 홀로 사냥에 나서지만, 지역을 거치며 멀티 플레이가 지원되며 다른 이용자들과 함께 사냥에 나설 수 있다.

    선택할 수 있는 무기가 7종이 마련돼 있다. 몬스터 헌팅이 중심 축을 이루고 있는 만큼 캐릭터 보다는 무기의 종류에 따라 전략적인 전투를 치를 수 있는 게임이기도 하다.

    '소드 블래스터'는 공격과 수비의 밸런스가 좋아 가장 많은 이용자들에게 선택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대검과 같은 외형으로,평균치의 공격 거리와 공격 속도,파괴력 등의 능력치를 지니고 있고,수비 면에서도 반격을 활용할 수 있다.

    '임팩트 해머'는 강력한 한 방과 부위 파괴 등 공격 면에서 뛰어난 성능을 갖췄다.공격 속도가 가장 느린 반면 높은 파괴력과 긴 공격 거리를 지니고 있다. 특히 거대하고 단단한 외피를 지닌 몬스터들을 상대로 부위 파괴 등의 효과적인 공격을 펼칠 수 있다.

    장창과 같이 생긴 '서바이브 스피어'는 공격과 지원 등 다방면으로 활용할 수 있는 무기다.긴 사정거리를 갖췄고 준수한 공격 속도와 파괴력을 지니고 있어 홀로 전투를 치를 때에도 문제가 없고,다른 이용자들과 멀티 플레이를 진행할 때에는 몬스터를 약화시키고 아군에 대한 다양한 지원 효과를 부여할 수 있다.

    '트윈 리퍼'는 와일드본 내 무기 중 가장 빠른 공격 속도로 화려함을 담당하고 있다.양손에 무기를 들 수 있는 만큼 파괴력은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하지만 짧은 공격 거리와 정확한 타격을 위한 숙련이 필요한 만큼 고수들이 택할 가능성이 높은 무기다.

    '헤비 배럴'로 와일드본 무기체계에서 원거리 전투를 펼칠 수 있는 무기 타입 중 하나이다.몬스터 특성과 전투 환경에 맞춰 3 종류의 탄을 활용해 사냥을 진행할 수 있으며,각 탄환은 사거리가 다르기 때문에 거리 조절이 필수인 무기 중 하나이다.

    '폴 쉴드'는 검과 방패를 동시에 사용하는 무기로 모든 무기 중 가장 뛰어난 안정성을 보여준다.방패를 이용한 안정적인 전투가 가능하며, 검과 방패를 활용하여 다양한 공격을 할 수 있다.안정성은 높으나 공격거리가 짧고, 다른 무기에 비해 파괴력이 낮은 편이다.

    '블로우 아웃 캐논'은 근거리에서 무기를 직접 휘두르거나 원거리에서 포격 공격을 병행할 수 있는 무기다.거대한 무기를 이용하여 상대의 공격을 직접 방어할 수도 있다.원거리 포격이나, 방어를 사용할 수록 무기가 과열되어, 사용에 주의가 필요하다.

    각가의 무기는 외형과 달리 각 무기만의 특별한 활용법이 있어 단순히 베고 휘두르는 것에 그치지 않고 이용자 선택과 플레이 성향에 따라 다양한 공격 방법을 찾을 수 있다.

    '호르툴'은 텔루스 행성을 탐험하는 이용자들을 지원하는 동료다. 가장 큰 역할은 이용자들의 '헌팅'을 돕는 전투 지원이다. 호르툴 각자 갖고 있는 고유의 능력으로 이용자들을 회복시킬 수 있고, 몬스터를 기절 혹은 중독을 시키는 등 이용자들의 부족한 전투력을 보조해주는 역할을 갖고 있다.

    또한, 몬스터들과의 전투가 진행되지 않는 시간에는 독립적인 활동으로 채집과 탐사로 지원품을 획득한다. 호르툴은 탐사 과정에서 몬스터를 발견하고 전투도 함으로써 전리품을 획득, 다양한 아이템과 재료 등을 이용자들에게 제공한다.

    이 외에도 와일드본은 모험에 필요한 각종 아이템을 제공하고 장비를 제작하고 강화를 해 주는 다양한 NPC들이 준비되어 있다.


    베타뉴스 이승희 기자 (cpdls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325505?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