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22-04-13 09:42:00
최근 건설사들 사이 특화설계 전쟁이 이뤄지고 있는 가운데 동광건설㈜은 강원 원주시 태장동에 짓는 ‘원주 동광뷰웰 레이크포레’를 통해 그동안 쌓아온 시공 노하우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단지는 전 세대를 남향 위주로 배치하고 4BAY 설계를 적용해 채광과 통풍을 강화했다. 여기에 실수요자 선호도 높은 전용 84㎡ 단일면적으로 구성되며 3개의 평면구성으로 수요자들이 입맛에 따라 고를 수 있도록 했다. 중소형이지만 주방 내 6인용 식탁 설치가 가능해 대형 타입의 장점을 경험할 수 있고, 주방 다용도실과 거실 복도에서 연결되는 복도 팬트리가 있어 식자재 등을 보관하기에 용이하다.
이 외에도 타입에 따라 대형 드레스룸, 파우더룸, 현관 팬트리 등 수납공간을 위한 특화설계가 적용되며 ㄷ자 주방 설계로 동선 편의성을 높이기도 했다.
원주 동광뷰웰 레이크포레는 지상에 차가 없는 공원형 아파트로 설계된다. 또 벚꽃로드, 솔송숲, 단풍산책로 등 테마의 조경시설이 조성된다.
원주 동광뷰웰 레이크포레는 피트니스, 실내골프연습장, 맘스스테이션은 물론 작은도서관, 경로당, 어린이 놀이터 등 커뮤니티 시설이 들어선다. 단지 내에 어린이집, 돌봄센터도 있다.
원주 동광뷰웰 레이크포레는 우수한 입지여건을 강점으로 내세우고 있다. 단지에서 차량 약 5분 거리에 있는 원주IC를 이용하면 영동고속도로, 중앙고속도로, 광주원주고속도로까지 쉽게 진입할 수 있으며 원주역과 원주고속버스터미널이 가깝다. 도보 약 2분 거리에 태장초가 있는 이른바 안심 학세권으로 불리며 정지뜰 호수공원(예정), 캠프롱 문화체육공원(예정) 등 개발호재가 이어지는 중이다.
입주 후 10년간 거주가 보장되는 원주 동광뷰웰 레이크포레는 주택도시보증공사(HUG)에서 100%임대 보증금에 대한 보증을 받을 수 있다. 연간 임대료 상승률이 5% 이하로 제한되며 주택수에 포함되지 않아 무주택 또는 1주택자 자격을 유지할 수 있다. 여기에 취득세와 재산세, 종부세 등의 세금 부담과 전매제한이 없다.
지난 4월 08(금)일부터 11일(월)까지 청약접수를 받은 원주 동광뷰웰 레이크포레는 평균 72대 1의 경쟁률로 우수한 성적을 기록했다. 이후 정당 계약은 14일(목)부터 15일(금)까지 2일간 진행한다.
한편 원주 동광뷰웰 레이크포레는 강원도 원주시 태장동 일원에 들어서며 지하 3층~지상 28층, 6개동, 전용면적 84㎡, 총 604가구 규모다.
베타뉴스 박은선 기자 (silver@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
- 목록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