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서충주 푸르지오 더 퍼스트’ 2일 특공·3일 1순위 청약 돌입


  • 박은선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2-04-29 08:59:29

    ▲ ©서충주 푸르지오 더 퍼스트 투시도

    전매 제한 無, 유주택자 및 세대주·세대원 모두 1순위 청약 가능

    대우건설 시공 ‘서충주 푸르지오 더 퍼스트’가 청약에 돌입한다. 전국에서 청약 가능하고, 비규제지역에 속한다.

    아파트는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서 5월 2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3일 1순위 청약을 받는다. 계약금은 공급 금액의 10%로 책정됐다. 충주기업도시 내 공급돼 1순위와 특별공급(기관추천·이전기관 제외) 모두 거주지와 무관하게 전국에서 청약을 넣을 수 있다. 또한 비규제 지역이라 전매 제한이 없으며, 유주택자 및 세대주·세대원 모두 1순위로 청약 가능하다. 1순위는 전용면적 85㎡ 이하는 60%, 85㎡ 초과는 100% 추첨제로 당첨자를 정해 가점이 낮아도 당첨을 노려볼 수 있다.

    특별공급은 신혼부부, 생애최초 외에도 이전기관(기업도시 종사자) 대상 물량이 있다.이전기관 대상 공급분은 청약 통장이 필요 없으며, 충주기업도시 관내에 입주(예정 포함)하고 있는 기업임을 증명할 수 있는 경우 신청 가능하다.

    주거형 오피스텔 청약 열기도 높다. 서충주 푸르지오 더 퍼스트 공식 홈페이지에서 5일 청약을 진행한다. 오피스텔은 청약 통장이 필요 없고, 아파트와 마찬가지로 전매가 제한이 없다.

    한편 충북 충주시 주덕읍 화곡리 일원(충주기업도시 주상1블록)에 들어서는 서충주 푸르지오 더 퍼스트는 지상 최고 37층에 8개동, 아파트(전용면적 74~124㎡, 1029가구)와 주거형 오피스텔(84㎡, 140실)을 합쳐 총 1169가구 대단지다.

    아파트는 전 타입을 4베이(bay) 이상으로 설계했고, 일부 타입은 주방에 조망형 주방창을 적용했다.전용면적 84㎡ 일부타입은 5bay·4Room 설계와 측면에도 발코니가 추가된 ‘3면 발코니’ 구조로 선보인다. 전용면적 101㎡ 타입도 5베이에 3면 발코니 설계로 나와 공간감을 극대화했다. 오피스텔도 4베이 중심에 방 3개·화장실 2개의 주거형으로 나왔다.

    또, 지상에는 차가 없는 공원형 아파트로 조성해 쾌적하고 안전한 단지로 꾸몄다. 차량이 있던 곳은 수변이 어우러진 녹지와 놀이터, 주민운동시설이 들어선다.

    공식 홈페이지에 영상과 VR(가상현실)로 세대 내부를 소개하는 사이버 견본주택을 운영 중이다. 청약 인증고객을 추첨해 황금열쇠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5월 2일부터 10일까지 진행 할 예정이다.


    베타뉴스 박은선 기자 (silver@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