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

커세어, 사운드 ID 기술 탑재 'HS65 서라운드 게이밍 헤드셋' 출시


  • 신근호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2-05-11 10:43:41

    커세어(박재천 지사장)는 새로운 게이밍 헤드셋 ‘HS65 서라운드(COSAIR HS65 SURROUND Gaming Headset / 이하 HS65 서라운드 헤드셋)’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스타일리쉬한 디자인과 가벼운 알루미늄 강화 구조, 게이밍 및 음악 감상에 최적화된 편안한 플러시 메모리 폼을 갖춘 ‘HS65 서라운드 헤드셋‘은 커스텀 오디오 프로필 생성이 가능한 혁신적인 ‘소나웍스 사운드ID(Sonarworks SoundID / 이하 소나웍스 사운드ID)’ 기술을 도입해 사용자 개개인에 맞춘 청음경험을 선사한다. 색상은 블랙, 화이트 중 선택이 가능하며 편안한 착용감과 고품질 커스텀 사운드를 동시에 즐길 수 있다.

    ▲ 커세어 HS65 서라운드 게이밍 헤드셋©커세어

    먼저 ‘HS65 서라운드 헤드셋‘의 초경량 프레임은 가벼울 뿐 아니라 플러시 인조가죽 메모리폼 이어패드와 부드러운 촉감의 패브릭 소재, 조절이 가능한 헤드밴드가 머리와 귀를 편안하게 한다. 또한 강화 알루미늄 구조에 독특한 철망 형태의 메쉬그릴 이어컵 디자인으로 포인트를 주어 수 년간 사용해도 끄덕 없는 내구성과 스타일리쉬함을 동시에 전한다.

    ‘HS65 서라운드 헤드셋‘은 동봉된 USB 어댑터로 3.5mm 오디오 단자에 연결하면 PC와 맥에서 섬세한 오디오 커스터마이징과 ‘돌비 오디오’를 즐길 수 있다.

    특히 새롭게 적용된 ‘소나웍스 사운드ID’ 기술을 이용하면 샘플 오디오 클립 만으로 사용자의 청음 성향을 직관적으로 쉽고 빠르게 파악하여 이상적인 사운드 프로필을 생성한다. 전문가용 프리미엄 헤드폰에 비해 낮은 가격대에도 불구하고 ‘HS65 서라운드 헤드셋‘은 전문가급의 헤드셋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USB로 연결해 돌비 오디오 7.1 서라운드 사운드를 활성화 하면 게임 중 놓치기 쉬운 소리까지 전달한다.

    범용 3.5mm 단자를 사용하면 PS5, PS4, 엑스박스 X 시리즈 , 엑스박스 S 시리즈, 스위치, 휴대폰 등 다양한 기기에도 호환이 가능하다. 어떠한 장치를 사용하든 고품질의 커스텀50mm 네오디뮴 오디오 드라이버가 게이밍 도중 들리는 모든 사운드를 탁월하게 전한다. 뿐만 아니라 ‘HS65 서라운드 헤드셋‘는 전방향 마이크가 탑재되어 사용자의 목소리를 크고 또렷하게 전달하며 접어 올려 음소거하는 편리한 플립 투 뮤트(flip-to-mute) 및 온이어 볼륨 조정 기능도 탑재했다.

    커세어는 이번 ‘HS65 서라운드 헤드셋’과 함께 ‘HS80 RGB USB’, ‘HS55 스테레오’, ‘HS55 서라운드’ 게이밍 헤드셋 3종도 동시에 출시한다. 인체공학적인 편안함과 튼튼한 구조, 정제된 스타일링과 뛰어난 오디오 성능을 탑재해 사용자 시나리오에 맞게 다양한 라인업으로 선보이며 블랙, 화이트 컬러 중 선택이 가능하다.

    먼저 ‘HS80 RGB USB 게이밍 헤드셋’은 초고속 무선 ‘HS80 게이밍 헤드셋’의 USB 유선버전으로 USB연결을 통해 하이파이 24비트/96kHz 오디오는 물론 '돌비 애트모스'를 지원해 정확한 3D 공간 오디오를 제공하여 생생한 게이밍 사운드 및 몰입형 청취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새로운 플로팅 헤드밴드 디자인으로 편안한 사용감 및 RGB 디자인을 즐길 수 있다.

    ▲ 커세어 HS55(좌) 게이밍 헤드셋, HS80 RGB USB 헤드셋©커세어

    ‘HS55 서라운드’는 앞서 언급한 ‘HS65 서라운드’ 헤드셋의 오디오 설계에서 소나웍스사운드 ID 기능만을 제외, 돌비 오디오 7.1 서라운드의 고품질 사운드의 강점을 그대로 담았다. USB 3.5mm 오디오 단자에 연결하면 PC와 맥에서 커스터마이징과 ‘돌비 오디오’를 지원하며 PS5, PS4, 엑스박스X 시리즈, 스위치, 휴대폰 등 대부분의 장치와 폭넓게 호환된다.

    ‘HS55 스테레오’는 ‘HS55 서라운드’, ‘HS80 RGB USB 게이밍 헤드셋’과 공통으로 커스텀 튜닝 50MM 네오디뮴 오디오 드라이버의 장시간 고품질 사운드와 함께 메모리폼 이어패드의 편안함, 방송 등급의 무지향성 전방향 마이크로 게임 중 명확한 의사소통을 전하며, 마이크를 접어 올리면 음소거가 되는 플립투뮤트 기능 등도 지원한다.


    베타뉴스 신근호 기자 (danielbt@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