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기사

[주간 모바일 순위] 리니지W, 오만의 탑 공개로 꾸준한 인기 이어가


  • 이승희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2-05-23 08:18:03

    주간 순위는 모바일 게임 구글 플레이 기준 순위를 통해 1주간 어떤 게임들이 유저들의 주목을 받았는지 살펴보는 코너다.

    2022년 5월 3째주(2022년 5월 16일 ~ 2022년 5월 22일) 어떤 게임들이 유저들의 선택과 주목할 만한 신작 혹은 업데이트는 무엇이 있는지 살펴보자.

    엔씨소프트의 '리니지W'가 신규 던전 '오만의 탑'을 업데이트하고, 5월 25일까지 무료 서버 이전도 진행해 주목을 받으며 꾸준한 인기를 이어갔다.

    '오만의 탑'은 리니지 IP 최상위 던전이다. 같은 월드에 속한 12개 서버의 이용자가 같은 전장에 모여 상호작용할 수 있는 '월드 던전'으로 '오만의 탑'을 선보였으며, 60레벨 이상의 캐릭터가 일주일에 7시간 이용할 수 있다.

    '오만의 탑 로비'를 통해 '오만의 탑 1층'에 입장할 수 있으며, '오만의 탑 1층'에는 '왜곡의 메두사/키메라/셀로브' 등의 몬스터와 함께 '왜곡의 제니스 퀸'이 보스로 등장한다. 보스 공략에 성공하면 '제니스 퀸의 반지', '제니스 퀸의 망토' 등 전설 등급 아이템을 보상으로 얻을 수 있으며, '다크엘프'의 특화 아이템 포효의 이도류, 흑정령의 수정(아머 브레이크)도 획득 가능하다.

    5월 25일까지 서버 이전도 진행된다. 55레벨 이상의 캐릭터는 같은 월드의 다른 서버로 최대 2회 이전할 수 있다. 첫 번째 서버 이전 비용은 무료이며, 캐릭터명은 그대로 유지된다. 신규 월드 '어레인', '하딘', '안타라스'는 서버 이전 대상에서 제외된다.

    엔씨소프트는 '오만의 탑' 상층부도 순차적으로 업데이트할 계획이며, 향후 '혈맹 단위 서버 이전'과 같은 서버 이전 기회도 제공할 계획이다.

    뉴버스가 서비스하고, 세가와 컬러풀팔렛트가 공동 개발한 '프로젝트 세카이 컬러풀 스테이지! feat. 하츠네 미쿠'가 5월 20일 정식 서비스에 돌입, 구글플레이 인기 순위 정상을 차지했다.

    '프로젝트 세카이 컬러풀 스테이지! feat. 하츠네 미쿠'는 현대의 일본과 신비한 장소인 세카이를 배경으로 하는 모바일 리듬게임이다.

    세카이는 하츠네 미쿠를 비롯해 버추얼 싱어 일행을 만날 수 있는 장소로 이곳에서 'Tell Your World' 등의 보컬로이드 음악을 리듬게임 방식으로 즐길 수 있다.

    스테이지에서 다양한 노트 디자인을 비롯해 3D 뮤직비디오, 실제 조작에 맞춰 움직이는 캐릭터를 볼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시각과 청각을 만족시켜주는 리듬게임을 경험할 수 있다.

    EASY부터 MASTER까지 다섯 가지로 세분화된 난이도 덕분에 리듬게임에 익숙하지 않은 초보자부터 이미 리듬게임 최상급의 실력자 모두 즐길 수 있다.


    베타뉴스 이승희 기자 (cpdls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336470?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