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22-05-30 09:12:34
◆ 폭염 대비 전담반 운영, 특보 발령 시 학사운영 조정 등
[부산 베타뉴스=박현 기자] 부산시교육청은 기후변화 등으로 폭염 빈도가 증가하는 상황에 대비하기 위해 여름철 폭염 대책을 마련, 시행했다고 30일 밝혔다.
부산시교육청은 지난 5월 23일부터 폭염 대비 전담반을 구성, 운영한다. 또 폭염 발생 시 학교 등·하교시간 조정과 휴업에 대응하고, 시설 응급복구 등을 위해 상황관리체계도 구축했다.
학교에는 폭염 특보 발령 시 등·하교시간 조정, 단축·원격수업 및 휴업 등을 검토해 학사운영을 조정할 수 있도록 했다. 조정된 학사운영은 학생과 학부모에게 신속히 안내하도록 했다. 또한 노후 냉방시
설 및 전력 설비 점검과 냉방기 필터 청소 등을 사전에 실시하고, 학교별 여건에 맞게 여름철 실내 적정온도를 유지하도록 했다.
부산시교육청은 학생과 교직원이 폭염 대응능력을 높일 수 있도록 폭염 대비 안전교육에 활용할 수 있는 안전 동영상을 배포했다.
◆ 부산미래교육원, '청소년을 사로잡는 진로디자인3' 개발·배포
부산미래교육원(원장 류성욱)은 중·고등학교 진로교육 지원을 위한 자료인 '청소년을 사로잡는 진로디자인3(직업으로 찾아보는 거꾸로 청사진)'을 개발, 부산지역 전 중·고등학교에 배포한다.
이 자료는 학생들에게 적성과 미래 비전에 맞는 진로 및 학과 선택을 위한 정보를 제공하고, 개인맞춤형 진로 설계를 지원하기 위한 것이다.
이 자료에 커리어넷(교육부가 제공하는 진로정보망) 직업흥미검사에 따른 6가지 흥미유형(R(실재형), I(탐구형), A(예술형), S(사회형), E(기업형), C(관습형))과 연계해 직업을 분류하고, 144개의 직업에 대한 정보(하는 일, 흥미유형, 미래 전망, 관련 학과, 직업 정보 동영상 링크와 직업분류코드)를 담았다.
◆ 부산서부교육지원청, 기초학력 회복 '맞춤형 이음프로젝트'
부산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정석)은 6월부터 12월까지 관내 초등학교 학습지원대상학생들의 기초학력 결손을 회복하기 위해 '맞춤형 이음프로젝트'를 운영한다고 30일 밝혔다.
'맞춤형 이음프로젝트'는 학생의 기초학력 향상 및 결손회복을 지원하기 위한 것으로 학생에게는 희망을, 교사에게는 열정을, 학부모에게는 행복을 이어주는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젝트는 '학생 희망 이음'·'교사 열정 이음'·'학부모 행복 이음' 등 3개 프로그램으로 운영한다.
◆ 부산구덕도서관, 6~7월 평생학습관 프로그램 운영
부산구덕도서관(관장 구미령)은 오는 6월 16일부터 7월 25일까지 지역주민 25명을 대상으로 '평생학습관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지역사회 독서문화 진흥을 위해 지역 서점과 연계해 진행한다.
6월 16일과 23일 오후 7시 중구 '마이유니버스' 책방에서 '지역서점 북토크'를 진행한다.
참가 희망자는 '지역서점 북토크'는 5월 31일부터, '동화 일러스트'는 6월 14일부터 구덕도서관 홈페이지에서 각각 신청하면 된다.
베타뉴스 박현 기자 (ph9777@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
- 목록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