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기사

풍부한 자원과 지루함 없는 성장의 재미, 미르M 6월 23일 정식 출격


  • 이승희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2-05-31 12:25:52

    위메이드가 5월 31일 '미르M: 뱅가드 앤 배가본드'(이하 미르M)의 온라인 쇼케이스 '미르 대륙으로의 특별한 동행'을 진행하고, '미르M'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출시 일정을 공개했다.

    위메이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 방송으로 진행된 이번 쇼케이스에는 배우 황정민이 미르 대륙의 안내자 역할을 맡아 은행골, 비천성 등 게임 속 배경을 돌아다니며 '미르M'에 대해 설명해 주목을 받았다.

    '미르M'에서는 이용자가 높은 자율성에 기반해 캐릭터 능력치를 주체적으로 그려 나갈 수 있는 특유의 성장 시스템 '만다라'를 만나볼 수 있다.

    전투 만다라와 기술 만다라 두 종류로 나뉘며, 전쟁형 뱅가드나 성장형 배가본드 등 자유롭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인도하는 역할을 한다.

    '전투 만다라'는 공격과 방어 등 전투에 필요한 지원을 통해 전장에서 강력한 힘을 발휘할 수 있으며, '기술 만다라'는 생산/제작/강화 등 다양한 기술을 특화해 장인의 길이라는 색다른 방향성을 제시한다.

    이는 전쟁과 전투가 주를 이룬 기존 MMORPG와 차별화된 요소로, 생산과 제작, 강화 분야의 장인 기술 축적을 통해 강력한 전투력 그 이상의 성장을 이룰 수 있다.

    이용자들은 기술을 습득해 각 분야의 수습부터 시작해 장인, 명인을 거쳐 대가의 반열에 오르는 '장인 기술 등급'을 획득할 수 있다. 장인 기술 등급이 높을수록 생산/제작/강화 각 분야에서 일반 이용자보다 성공 가능성이 높아 전문적인 기술 대행을 통한 수익 창출이 가능하며, 문파나 서버 이용자들까지도 기술 대행을 통한 강력한 힘과 권력의 축적을 누릴 수 있다.

    위메이드는 오는 6월 23일 '미르M'을 정식 출시를 확정하고,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카카오 사전예약, 네이버 사전예약, 브랜드 사이트를 통해 사전 예약을 진행 중이다.

    또한 위메이드는 5월 31일 오후 10시 카카오 쇼핑 라이브를 통해 2차 쇼케이스 '미르M 특별 방송 전지적 용사 시점'을 진행하고, 이용자들과 함께 게임에 대한 깊이 있는 소통을 나누고 직접 맛보기 플레이를 시연할 계획이다.


    베타뉴스 이승희 기자 (cpdls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338049?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