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22-06-16 10:25:54
음성 기업복합도시에 들어서는 ‘음성 푸르지오 센터피크’가 금일 1순위 청약을 진행한다.
음성 기업복합도시는 ‘주택공급에 관한 규칙 제4조 제1항 3호’에 따라 해당 주택건설지역에 거주하지 않는 성년자도 공급대상에 포함되는 전국 청약 지역이다. 수도권에서는 평택이 유일하며 충북 음성, 강원 원주, 충남 예산, 아산 등에 자리잡은 기업도시, 산업단지 등으로 해당되는 지역이 많지 않다 보니 새 아파트가 분양 시장에 나올 때마다 전국 수요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이에 전국 청약으로 공급됐던 1차 단지 음성 푸르지오 더 퍼스트는 기타지역 청약자의 비중이 더 높았던 것으로 나타났다. 1순위에 총 1,099명이 접수해 음성 역대 최다 청약을 기록한 이 단지의 기타지역 청약자는 710명으로 전체 중 64.6%를 차지했다. 분양 관계자에 따르면 이 단지의 계약자 중 절반 이상이 수도권 등 외지 거주자로 알려졌다.
또한 충북 음성군은 2018년 민선 7기 출범 이후 현재까지 투자유치 금액이 9조원을 돌파했으며, 음성 기업복합도시의 경우 국내 첫 건물형 태양광 실증센터를 비롯해 다수의 기업이 입주하는 등 기업 투자도 이어지고 있다.
여기에 충북 음성군은 비규제지역이다. 청약통장 가입 기간 6개월 이상, 만 19세 이상의 조건을 충족하면 집을 소유하고 있어도 1순위 청약을 신청할 수 있다.
또 공공택지에 위치해 분양가 상한제를 적용받게 되고 이 외에 중도금 무이자 혜택, 소유권 이전등기 전 분양권 전매 가능 등이 장점으로 꼽힌다.
한편, 음성 푸르지오 센터피크는 충청북도 음성군 대소면 성본리 음성 기업복합도시 B2블록에 들어서며 지하 2층~지상 35층, 8개동, 전용면적 84·110㎡ 875세대 규모다. 전 세대 남향 위주의 배치에 4Bay 평면설계 등 중대형 특화설계 등이 적용된다.
음성 푸르지오 센터피크는 음성 기업복합도시에서도 중심상업용지(예정)와 맞닿은 입지에 위치하며 단지 앞에 학교용지(예정)가 있는 도보 통학권이다. 여기에 중부고속도로, 평택제천고속도로, 82번 국도, 21번 국도 등 광역 교통망이 다양하다.
견본주택은 충북혁신도시에 위치한다.음성군 대소면 현장에서 ‘푸르지오 카페’를 운영 중으로, 이곳에서 단지 정보와 문화 프로그램 등을 제공하고 있다.
베타뉴스 박은선 기자 (silver@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
- 목록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