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남소식

[함양군 브리핑] 진병영 군수, 함양향교서 취임 고유제 봉행 등


  • 정하균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2-07-07 14:34:03

    ▲ 경남 함양군이 7일 오전 8시 함양향교(전교 진재상) 대성전에서 민선8기 진병영 군수의 취임을 알리는 고유제를 봉행했다. © (사진제공=함양군)

    ◆ 8일 함양향교 대성전서

    [함양 베타뉴스=정하균 기자] 경남 함양군이 7일 오전 8시 함양향교(전교 진재상) 대성전에서 민선8기 진병영 군수의 취임을 알리는 고유제를 봉행했다.

    이날 고유제에는 진병영 함양군수, 함양향교 전교, 유림 등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도태옥, 최윤석, 정영수, 이종인, 윤상연 유림이 각각 축, 집례, 찬의, 집사(2인)를 맡아 진행했다.

    고유제는 중대한 일을 치르고자 할 때나 치른 뒤 그 내용을 사당에 알리는 제사를 말하며, 예로부터 취임한 고을의 수령은 향교에 가서 공자를 비롯한 성현들께 선정(善政)을 다짐했다.

    이날 고유제에서는 성현들께 진병영 군수의 취임을 고하고 '힘찬 도약! 함께 여는 함양'의 새로운 군정지표로 민선 8기의 문을 연 함양군의 발전과 도약을 축원하는 내용으로 유교제례에 따라 의식을 치뤘다.

    진병영 군수는 "성현들께 취임을 엄숙히 알린다”라며, “소통과 청렴, 공정한 비전이 있는 함양군을 만들기 위해 맡은 바 소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함양유도회 도덕성회복교육, 현대인 도덕성회복 돕는다

    군은 7일 오전 성균관유도회 함양지부에서 주관하는 도덕성회복교육을 개강했다고 밝혔다.

    성균관유도회 함양지부는 현대인들의 잊혀져가는 도덕성을 회복하자는 취지로 매년 도덕성회복 교육을 개최해 도덕성 회복 및 예의생활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올해 도덕성회복 교육은 지난 4일 수업을 시작해 7일과 11일, 14일 등 모두 4회 운영되며, 수업이 마무리된 8월에는 서원순례 현지견학을 통해 직접 보고 배우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진병영 함양군수는 7일 개강식에 참석, "더운 날씨에도 참석해주신 많은 분들에게 감사드린다"라며 "유도회는 함양 선비문화의 대들보같은 존재인 만큼 함양군의 발전과 도덕성 회복에 힘써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郡, 우리쌀 가공식품 활용교육 추진

    군이 농업기술센터 군민요리교육관에서 7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우리쌀 가공식품 활용교육을 실시한다.

    우리 쌀에 대한 올바른 인식 제고와 지속적인 쌀 소비기반을 조성하고 쌀 소비 촉진을 주도적으로 이끌어갈 지역리더를 양성하기 위해 카페 등 휴게음식점 운영자와 쌀빵 등 쌀 가공관련 예비창업자 12명을 대상으로 매주 수요일과 목요일 4시간씩 총 8회 진행된다.

    이번 교육은 제과제빵 전문가를 강사로 초빙해 진행되며, 자색쌀식빵, 쌀마들렌 등 우리 쌀을 활용한 쌀빵과 쌀디저트 베이킹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베타뉴스 정하균 기자 (a1776b@naver.com)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345524?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