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22-07-20 10:12:55
온라인 동영상서비스 웨이브(wavve, 대표 이태현)는 '친구들과의 대화(Conversations With Friends)'를 국내 OTT 최초 독점 공개한다고 20일 밝혔다.
소설가 샐리 루니(Sally Rooney) 데뷔작을 원작으로 하는 '친구들과의 대화'는 12부작 아일랜드 드라마다. '노멀 피플'로 합을 맞춘 샐리 루니와 제작진이 두 번째 드라마 시리즈를 선보여 제작 단계부터 기대를 모았다.
2020년 8월 웨이브가 독점 공개한 '노멀 피플(Normal People)'은 남녀 주인공이 청소년기에 만나 사랑에 빠지며 함께 어른으로 성장하는 과정을 담은 아일랜드 드라마다.
'노멀 피플'은 웨이브 공개 3주 만에 웨이브 해외시리즈 차트 1위에 오른 후 6주간 순위를 유지했다. 총 8회 분량 단일 시즌 드라마로서는 매우 이례적일 정도로 이용자들의 폭발적 관심을 모은 것.
오픈 당시 웨이브에서 공개한 예고편은 현재까지 누적 시청 145만 조회수를 기록하며 식을 줄 모르는 인기를 구가하고 있으며, 지금도 여러 커뮤니티와 블로그에서 해외시리즈 추천작으로 꼽히고 있다.
웨이브 한승희 해외편성사업팀장은 "'노멀 피플'은 공개 당시 높은 시청 시간 기록은 물론 신규 유료가입자 성장을 견인할 만큼 웨이브 이용자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았다" 라며 "친구들과의 대화'까지 더해 아일랜드 드라마 고유의 매력을 느껴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베타뉴스 신근호 기자 (danielbt@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
- 목록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