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부동산

화성개발, ‘화성파크드림 구수산공원’ 3일 오픈


  • 서성훈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2-08-02 10:52:31

    ▲화성파크드림 구수산공원 투시도. 사진=화성개발

    화성개발은 오는 3일 화성파크드림 구수산공원의 모델하우스를 오픈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

    대구광역시 북구 읍내동 일원에 공급하는 ‘화성파크드림 구수산공원’은 지하 3층, 지상 14~20층 7개동 520세대로 전용면적 84㎡A·B·C·D, 101㎡ 중대형 중심으로 구성된다.

    청약일정은 특별공급 8월 5일, 1순위 8일, 2순위 9일이며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서 접수를 받는다.

    화성파크드림 구수산공원은 민간공원조성 특례사업으로 공원 부지 중 30%는 민간 사업자가 주거 및 상업시설 등으로 개발해 수익을 남기는 대신, 나머지 녹지 70%는 공원으로 조성해 기부 채납하는 방식으로 조성된다.

    구수산공원 내에 위치하고 있어 주거쾌적성이 높다. 또한 진입광장, 독서의 숲, 다목적 잔디광장, 생활체육마당, 숲속놀이터, 캠핑숲, 팔거천과 칠곡지구를 조망할 수 있는 전망대 등을 계획하고 있다. 추가로 구수산도서관 옆에 수영장, 헬스장 등 체육시설을 갖춘 구수산스포츠센터가 건립될 예정으로 칠곡의 도심공원으로 탈바꿈될 예정이라 기대감이 높다.

    ‘화성파크드림 구수산공원’은 칠곡에서도 교통, 생활, 학교 등 프리미엄 중심입지를 갖췄다는 평가다.먼저 도보 5분 거리에 도시철도 3호선 동천역세권에 칠곡중앙대로를 통해 도심접근성이 높다. 대구외곽순환도로, 칠곡IC 인접으로 시내외를 수월하게 이동할 수 있다.

    어린자녀의 안심통학이 가능한 대천초가 직선거리 기준 약 50m에 위치한 초품아 단지로 꼽히며, 관천중, 동평중, 강북중 등 7학교군 배정이 가능한 교육여건을 갖췄다. 홈플러스, 동아아울렛, 칠곡시장 등 쇼핑시설과  칠곡경북대병원, 칠곡가톨릭병원 등의 의료시설이 인접해 있다.

    ‘화성파크드림 구수산공원’은 세대주뿐만 아니라 세대원 누구나 청약이 가능하며 1주택자도 재당첨 제한없이 청약통장을 쓸 수 있다. 또한 1차 계약금 1,000만원 정액제로 초기 부담을 던다. 고금리시대에 중도금 60% 무이자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화성파크드림 구수산공원 관계자는 “청약심리가 위축된 대구지역이지만 칠곡지구에는 오랜만에 신규공급인데다가 중도금 60% 무이자 혜택, 계약금 1,000만원(1차) 등의 강점으로 소비자 부담을 줄인 만큼 청약 열기가 기대된다”고 전했다.

    모델하우스는 대구광역시 북구 태전동에 위치한다.


    베타뉴스 서성훈 기자 (abc@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350317?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