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갤럭시버즈2 프로 vs 버즈 프로1: 업그레이드 할까 말까?


  • 김성욱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2-08-13 15:46:01

    <갤럭시버즈2 프로 / 출처: 삼성, 샘모바일>

    많은 사람들이 삼성의 새 플래그십 블루투스 이어폰을 기다렸을 것이다.

    하지만 기존에 갤럭시버즈 프로를 사용하던 사람들은 버즈2 프로로 업그레이드를 할 필요가 있을지 궁금할 수 있다.

    美 IT미디어 샘모바일은 버즈2 프로와 버즈 프로1과의 비교를 통해 이를 알아보는 자리를 마련했다.

    달라진점은 무엇?
    버즈2 프로와 버즈 프로1은 모두 듀얼 드라이버 설정, 6개의 마이크 및 ANC(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내장했다.

    하지만 버즈2 프로에 내장된 ANC는 전작보다 더 성능이 개선된 버전이다.

    두 제품 모두 주변 소음과 사람 목소리를 구별할 수 있으며, 음악 재생중 주변 사람과 이야기하면 일시적으로 주변 모드로 전환되지만 이 기능은 버즈2 프로가 더 우수하다.

    블루투스 버전이 차이
    갤럭시버즈 프로에는 AAC 및 SBC 코덱이 포함된 블루투스5.0 코덱이 내장됐지만 버즈2 프로는 블루투스5.3 코덱이 포함된 업그레이드된 칩셋을 내장한다.

    그리고 AAC, 삼성 무손실 코덱(Samsung Seamless Codec HiFi) 및 SBC를 제공한다.

    삼성의 새로운 코덱은 24비트 무손실 오디오를 전송할 수 있지만 이 기능은 원UI4.0을 지원하는 갤럭시 기기에서만 사용 가능하다.

    더 나아진 360도 오디오 기능
    360 오디오 기능은 갤럭시버즈 프로1에서 첫 선을 보인 입체음향 기술이다.

    삼성은 버즈2 프로에서 다이렉트 멀티채널 기술로 360ㄷ 오디오 기능을 더 개선했는데, 전작보다 더 매끄럽고 몰입감 있게 들려준다는 제작사의 설명이다.

    배터리 사용시간은?
    ANC를 켠 상태에서 버즈2 프로는 배터리 케이스를 사용하면 최대 5시간 18분 동안 사용 가능하다.

    ANC를 끈 상태에서는 배터리 케이스 없이 최대 8시간동안, 배터리 케이스를 사용하면 최대 29시간 동안 연속 사용이 가능하다.

    이 수치는 전작인 갤럭시버즈 프로1보다 단 1시간 정도 더 긴 수준이기 때문에 업그레이드라고 말하기엔 좀 부족한 수준이라고 평가된다.

    참고로 두 제품 모두 USB Type-C 포트, 고속 충전 및 Qi 무선 충전 기능을 갖췄다.

    결론:
    두 제품 모두 AKG 오디오 튜닝, 주변 모드, 바람 소리 감소, 돌비 애트모스, 빅스비 지원, IPX7 방수 등급 및 분실시 기기를 손쉽게 찾을 수 있는 스마트띵스 파인드 기능을 내장한다.

    갤럭시버즈2 프로는 갤럭시버즈, 버즈 플러스, 버즈 라이브에 비해 상당한 업그레이드 성능을 보여준다.

    하지만 전작인 버즈 프로1은 플래그십 이어폰인 만큼 두 제품간의 큰 성능의 격차는 없다.

    전반적으로 무손실 오디오에 관심이 있고 더 높은 블루투스 코덱과 더 나은 360 오디오 입체음향 기술을 원한다면 갤럭시버즈2 프로로의 업그레이드는 괜찮은 선택이다.

    하지만 이 외에 많은 부분에서 변화를 원한다면 버즈 프로1에서 굳이 업그레이드 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된다.


    베타뉴스 김성욱 기자 (beta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