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프라이즈

엑소니어스, ‘사이버보안 자산 인텔리전스 플랫폼’으로 한국 시장 공략


  • 신근호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2-09-20 13:54:07

    사이버보안 플랫폼 업체 엑소니어스 코리아는 20일 ‘사이버보안 자산 관리 플랫폼(Cybersecurity Asset Management Platform, CAM)’을 필두로 국내 보안 시장 진출을 공식화했다.

    2017년에 설립되어 미국에 본사를 둔 엑소니어스는 역대급으로 빠르게 성장하는 사이버보안 기업으로 꼽힌다. 올해 시리즈 E 라운드 투자를 비롯해 총 3억 9,500만 달러의 투자를 유치하며 가능성을 인정받았다. 엑소니어스는 올해 3월, VM웨어, 파이어아이 등 글로벌 보안 벤더에서 전문성을 쌓은 정선일 초대 지사장을 한국법인 대표로 선임했다. 마이크로포커스, 스플렁크 등 글로벌 보안 벤더에서 보안 전문기술을 쌓은 황원섭 이사를 기술총괄 이사로 선임하고 한국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

    ▲ 엑소니어스 코리아 정선일 지사장©엑소니어스

    엑소니어스 코리아의 정선일 지사장은 “보안사고를 대비하기 위해 제로 트러스트 전략이 필요하며 그 첫 단계로 사이버보안을 위한 자산관리가 선행되어야 한다” 라며 “엑소니어스 코리아는 ‘사이버보안 자산 관리 플랫폼’을 통해 국내 고객들의 자산 관리 니즈에 부합하는 체계적인 시스템을 마련함으로써 한국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할 것이며, 나아가 가장 인정받는 사이버보안 자산 관리 전문벤더로서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엑소니어스는 복잡성으로 인해 자산의 인벤토리를 수집하고, 자산의 보안 및 관리 여부를 파악하기 어려운 기업들을 위해 ‘사이버보안 자산 관리 플랫폼(Cybersecurity Asset Management Platform, CAM)’을 제공한다. 이 플랫폼은 신뢰할 수 있는 통합 자산 인벤토리를 생성하여 이를 최신으로 유지해 보안 갭(Gap)을 발견하고 보안 정책을 검증 및 조치한다. 또한 500개 이상의 보안 솔루션 및 IT 관리 솔루션과의 유연한 연동을 지원하고, 에이전트-리스(Agent-less) 방식으로 주 단위가 아닌 시간 단위로 빠른 배포 및 구축이 가능하며, IT 및 보안 운영, 보안사고 대응, 취약점 및 패치 관리, 구성 관리 등을 향상시킨다.

    엑소니어스는 최근 자산 인벤토리, 자산 관리 및 플랫폼 내 정책 실행 기능을 제공하고 취약점 관리 모듈을 강화한 ‘사이버보안 자산 관리 플랫폼(Cybersecurity Asset Management Platform) 4.6’을 발표했다. 이 플랫폼은 고객들이 자산을 보다 효율적이고 정확하게 식별하고, 보안 정책 및 규정 준수 요구 사항에 따라 자산을 보다 쉽게 관리하여 취약점이 악용되기 전에 즉각 수정한다.

    엑소니어스 코리아는 이러한 독보적인 사이버보안 자산 관리 플랫폼을 기반으로 향후 국내 글로벌 하이테크 전문기업은 물론, 금융권과 통신, 인터넷 포털, 게임, 이커머스 분야를 집중 공략해 고객사를 확보를 위한 영업을 강화할 계획이다. 또한, 산업별 고객 세미나 등에 참여해 최적화된 맞춤형 사례를 제공하고, 기업 및 솔루션의 인지도를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고객사에 대한 원활한 지원을 위해 전문 기술전담인력을 지속적으로 채용하고, 파트너사에 대한 체계적이고 적극적인 지원 프로그램을 마련할 계획이다.

    ▲ 엑소니어스X CEO 아미르 오펙©엑소니어스

    한국을 방한한 엑소니어스 연구개발/솔루션 개발 자회사 엑소니어스X(AxoniusX)의 CEO 아미르 오펙(Amir Ofek)은 “엑소니어스는 기존 운영 솔루션의 자산 데이터를 상호 연관시켜 언제나 최신 인벤토리를 제공하고 자산의 갭을 최소화하며 모든 작업을 자동화할 수 있다. 이에 점차 증가하는 자산과 복잡한 인프라로 고심하고 있는 한국 기업들은 사이버보안 자산 관리 플랫폼을 통해 단 몇 시간 내에 IT 운영을 자동화하고 조직을 보호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베타뉴스 신근호 기자 (danielbt@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362111?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