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U+알뜰모바일, e SIM셀프 개통 서비스 제공


  • 신근호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2-09-27 10:05:25

    ▲ 미디어로그(대표 남승한) U+알뜰모바일은 알뜰폰사업자 처음으로 eSIM 셀프 개통 서비스를 27일부터 제공한다©

    미디어로그 U+알뜰모바일은 알뜰폰사업자 처음으로 eSIM 셀프개통 서비스를 27일부터 제공한다. 이에 따라 알뜰폰 이용자들도 기다림 없이 언제든 eSIM 서비스 개통이 가능하다.

    알뜰폰사업자들은 지난 1일부터 eSIM 서비스가 도입됐지만 전산 개발 일정 등으로 전화 상담을 통해 가입하는 eSIM 간편 가입서비스를 제공했다.

    미디어로그가 알뜰폰 업계 처음으로 eSIM 셀프개통 서비스를 제공함에 따라 고객 가입 편의성이 획기적으로 개선돼 알뜰폰의 eSIM 서비스 가입자 확대가 본격화 뒬 전망이다.

    가입 절차는 안내 절차에 따라 손쉽게 가입할 수 있다. U+알뜰모바일 다이렉트몰에서 ‘eSIM가입하기’ 메뉴를 클릭해 단말기고유식별번호(IMEI), eSIM 식별자(EID)등의 정보 입력과 본인 확인, 요금 납부를 위한 금융 정보, 가입 희망 번호 뒤 4자리를 신청하면 된다.

    다이렉트몰에 있는 개통 QR코드를 스캔하여 요금 정보가 담긴 프로파일을 다운로드 받으면 개통이 완료된다. 개통이 되면 전화에 사용할 번호와 셀룰러 데이터에 사용할 번호를 선택하면 화면 상단에는 메인으로 하는 셀룰러가 나타난다. 상담사 전화 연결 없이 모든 가입 절차가 완료된다.

    미디어로그는 eSIM 서비스 초기 이용자들의 문의가 잇따를 것을 감안, 고객센터 상담사들을 대상으로 사전 교육을 진행하는 등 전문 상담사제를 운영한다. 아울러 상담 시나리오를 분석해 챗봇에 반영, AI 상담도 가능하도록 했다.

    또한 eSIM서비스 출시기념 ‘eSIM 전심 이벤트’를 진행, 최대 20만원 혜택과 함께 이달 말까지 가입고객을 대상으로 무료로 eSIM 초기 1회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도록 했다. 9월 신규 가입자는 소급 혜택 받을 수 있다.

    특히 ‘자급제폰+알뜰폰 eSIM’은 MZ세대 등 합리적 소비를 추구하고 업무와 일상의 구분이 명확한 이용자들에게는 꿀 조합이 예상된다. 저렴한 LTE 요금제와 5G데이터 요금제를 조합할 수 있는 장점이 있기 때문이다.

    아이폰으로 U+알뜰모바일 eSIM 서비스를 가입한 40대 남성 A씨는 5G 데이터를 마음껏 사용하기 위해 5G데이터요금제(150GB)와 저렴한 LTE요금제(음성 중심)를 조합했으며 그동안 업무용과 개인용 투폰 사용에 따른 불편을 원폰에 통합 사용하기 위해 가입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갤럭시Z플립과 폴더4에 이어 아이폰14 출시가 예상됨에 따라 알뜰폰 eSIM 가입자도 큰 폭으로 늘어날 것으로 기대된다.

    미디어로그 조용민 MVNO사업담당은 “eSIM 셀프개통 서비스로 이용자는 개통 편의성과 함께 하나의 단말로 용도를 분리해 이용할 수 있어 이용자 선택권 강화와 단말 비용 절감 등의 효과가 있다‘라며 ”세컨 번호로 저렴한 요금제인 알뜰폰을 고려할 가능성이 높아 알뜰폰 활성화에 대한 기대감이 높다“라고 말했다.

    한편 eSIM 서비스 도입에 따라 알뜰폰 이용자 편익이 대폭 개선된다. eSIM은 다운로드만으로 개통이 가능하므로 이용자의 개통 편의성이 제고된다.

    또 듀얼심을 이용하기 때문에 하나의 스마트폰으로도 일상용과 업무용 등으로 용도 분리도 가능하고, 요금제 조합(이통3사, 알뜰폰) 이용도 가능해 이용자 선택권이 확대된다. 비용 절감효과도 기대된다. USIM(유심) 은 7,700원, eSIM은 2,750원에 이용이 가능하다.

    9월 기준으로 eSIM 지원이 가능한 휴대폰은 아이폰 16종, 안드로이드 2종 등 총 18종이다. 아이폰 16종은 ▲아이폰 XR/XS/XS MAX ▲아이폰 SE(2/3 세대) ▲아이폰 11/ Pro/Pro Max ▲아이폰 12/ Pro/Pro Max/mini ▲아이폰 13/ Pro/Pro Max/mini, 안드로이드 2종은 ▲갤럭시 Z Flip 4 ▲갤럭시Z Fold 4 등이다.


    베타뉴스 신근호 기자 (danielbt@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363312?rebuild=on